5-4-13. Simultaneous Approaches to Parallel Runways

a. ATC procedures는 두 개의, 혹은 세 개의 parallel runways를 향한 ILS/RNAV/GLS 계기 접근 운영을 허용한다. parallel runways를 향한 ILS/RNAV/GLS approaches는 세 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es,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es, Simultaneous Close Parallel PRM Approaches. simultaneous operations에 대해 승인된 RNAV 접근 절차는 위치 업데이트를 위한 센서로 GPS를 필요로 한다. VOR/DME, DME/DME, 그리고 IRU RNAV 업데이트는 승인되지 않는다. parallel runway approach procedureadjacent parallel runway 중심선 간격, ATC procedures, 그리고 ATC final approach 레이더 모니터링 및 교신 기능에 따라 분류된다. 일부 공항에서는 하나 이상의 접근 경로가 최대 3도까지 오프셋 될 수 있다. offset localizer를 갖춘 ILS 접근은 Category II/III 기능을 상실하며 decision altitude/height가 증가한다(50ft).

 

b. 기상 상황, 항적의 양, 그리고 입항에 활용되는 활주로들의 특정 조합에 따라 활주로를 다양한 유형의 simultaneous operations(closely spaced dependent approachclosely spaced independent approach 포함)에 활용할 수 있다. 조종사는 본인이 수행 중인 운영의 유형을 이해해야 한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ATC에 설명을 요청해야 한다.

 

c. parallel approach operations를 위해선 조종사는 상황 인식을 높여야 한다.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중점으로 Approach Procedure Chart를 철저히 검토해야 한다: 접근의 번호 및 명칭, localizer 주파수, inbound localizer/azimuth course, glideslope/glidepath intercept altitude, final approach fix에서의 glideslope crossing altitude, decision height, missed approach instructions, special notes/procedures, 그리고 할당받은 활주로의 위치/인접 활주로와의 근접성. 조종사는 ATC를 통해, 혹은 ATIS를 통해 simultaneous approaches가 현재 사용 중임을 알림 받는다.

 

d.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es(특히 simultaneous close parallel PRM approaches)를 수행하는 항공기는 모든 ATC clearances를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ATC가 할당한 대기속도, 고도, 그리고 headings를 준수해야 한다. autopilot coupled approaches를 위해선 ATC instructions를 준수하는데 필요한 절차에 대해 알아야 한다.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es(특히 simultaneous close parallel PRM approaches)는 정밀한 approach course tracking을 필요로 한다. 이는 final monitor controller의 개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리고 원치 않는 NTZ(No Transgression Zone) 침범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혹시라도 breakout이 일어난다면 ATCminimum vectoring altitude 미만의 고도를 할당하지 않는다. 항공기나 항법 시스템의 성능 저하 발생 시 조종사는 즉시 ATC에 알려야 한다.

 

e. simultaneous independent operation 도중, 그리고 simultaneous close parallel PRM approach operation 도중에는 철저한 radio discipline이 필수적이다. 여기에는 경보를 감청하는 것, 그리고 불필요하고 장황한 무선 교신을 삼가는 것을 포함한다. 다른 항공기를 위한 clearance를 수행하지 않기 위해선 올바른 호출 부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사한 호출 부호를 가진 항공기와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선 축약된 호출 부호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조종사는 무선 수신기의 비정상적 침묵 시간, 혹은 비정상적 배경음을 주의해야 한다. stuck microphonetower 주파수에서의 final approach controller instructions를 방해할 수 있다. PRM approaches에서 monitor controller가 두 번째 주파수를 사용할 경우 “stuck mike”나 그 외의 tower 주파수 방해를 완화할 수 있다.

 

REFERENCE-

AIM, Chapter 4, Section 2, Radio Communications Phraseology and Techniques, gives additional communications information.

 

f. TCAS(Traffic Collision Avoidance Systems)parallel approach operations에 대한 추가적 안전 요소를 제공한다. 조종사는 비행 매뉴얼, 장비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 전문 회보, 그리고 FAA 간행물에 제시된 TCAS 운영 절차를 따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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