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15. Simultaneous Independent ILS/RNAV/GLS Approaches

a. System. 중심선이 최소 4,300ft로 분리된 평행 활주로를 향하여 simultaneous approaches를 허용하는 접근 시스템. 중심선이 4,300 ~ 9,000ft(공항 표고가 5,000ft 이상인 경우에는 9,200ft)로 분리된 경우에는 NTZ final monitor controllers가 활용된다.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esadjacent parallel approach course에 놓인 항공기와의 분리를 보장하기 위해 NTZ radar monitoring을 필요로 한다. 항공기의 위치는 final monitor controllers에 의해 추적된다. final monitor controller는 final approach course를 벗어나는 항공기에게 instructions를 발부한다. staggered radar separation procedures는 사용되지 않는다. 전체 시스템은 레이더, 교신, ATC 절차, 그리고 ILS나 기타 필수 공중 장비로 구성된. chart note를 통해 접근이 simultaneous approaches에 대해 인가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simultaneous operations가 시행 중이라면 ATIS에서 해당 내용이 방송된다. simultaneous approaches가 시행 중인 것을 확인하였다면 조종사는 작동하지 않는 수신기를 즉시 접근 관제소에 알려야 한다. simultaneous approach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접근 관제소에 알려야 한다. 조종사는 chart note에서 특별히 승인하는 절차만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LNAV NA during simultaneous operations”라는 chart note가 표시되어 있다면 vertical guidance가 필요하다.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조종사는 가급적 정밀 접근을 비행해야 한다.

 

NOTE-

simultaneous operations가 ATIS로 방송되고 있다면 ATC는 independentparallel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EXAMPLE-

Simultaneous ILS Runway 24 left and ILS Runway 24 right approaches in use.

 

b. Radar Services. 이러한 서비스는 각각의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에 제공된다.

 

1. parallel final approach로 선회할 때 항공기는 보통 3마일의 레이더 분리나 최소 1,000ft의 수직 분리를 제공받는다. glidepath를 교차하기 전까지는 마지막으로 할당받은 고도를 유지해야 한다(단, ATC로부터 달리 승인받은 경우 제외). final approach course 교차를 위한 vector30도를 초과하지 않을 것이다.

 

NOTE-

일부 simultaneous operations의 경우 항공기가 downwind에서 시작되는, 그리고 final approach course를 교차하기 위해 선회하는 RNAV course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adjacent final approach course에 놓인 항공기와의 분리는 monitor controller에 의해 제공된다.

 

2. final monitor controllertower 주파수에서 tower controlleroverride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3. NTZ monitoring이 시작되는 지점에 도달하기 전에 tower 주파수와 교신하도록 지시 받을 것이다.

 

4. 선회 도중 overshoot이 확인되었거나 NTZ를 침범하는 경로로 진행하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올바른 final approach course로 즉시 되돌아가도록 지시받을 것이다. final monitor controllerdeviating aircraftapproach clearance를 취소한 다음 실패 접근이나 그 외의 지시를 발부할 수 있다.

 

PHRASEOLOGY-

“(Aircraft call sign) YOU HAVE CROSSED THE FINAL APPROACH COURSE. TURN (left/right) IMMEDIATELY AND RETURN TO THE FINAL APPROACH COURSE,”

 

혹은

 

“(aircraft call sign) TURN (left/right) AND RETURN TO THE FINAL APPROACH COURSE.”

 

5. deviating aircraft가 이러한 지시에 응하지 못하였으며 NTZ를 침범하는 것이 확인되었다면 adjacent final approach course에 놓인 항공기에게 breakout instruction이 발부될 것이다.

 

PHRASEOLOGY-

“TRAFFIC ALERT (aircraft call sign) TURN (left/right) IMMEDIATELY HEADING (degrees), (climb/descend) AND MAINTAIN (altitude).”

 

6. visual separation이 적용되는 경우, 항공기가 접근 등화나 활주로를 확인하였다 보고한 경우, 혹은 항공기가 runway threshold로부터 1NM 이내인 경우에는 radar monitoring이 자동으로 종료된다. final monitor controllers는 radar monitoring이 종료되었음을 조종사에게 알리지 않는다.

 

NOTE-

9,000ft(공항 표고가 5,000ft 이상인 경우에는 9,200ft) 너머로 분리된 활주로에서 수행되는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es는 NTZ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허나 deviating aircraft와 관련하여 NTZ가 모니터링 될 때와 동일한 경고가 ATC로부터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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