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14.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es

a.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es는 중심선이 2,500ft ~ 9,000ft로 분리된 parallel runway를 갖춘 공항으로 향하는 ATC procedure이다. 전체 시스템의 구성 요소로는 ILS(혹은 접근 항법을 제공하는 그 외의 시스템), 레이더, 교신, ATC procedures, 그리고 required airborne equipment가 있다. 항공기의 RNAV 장비, 혹은 지상 및 항공기의 GLS 장비는 required airborne equipmentground based ILS equipment를 대체할 수 있다. 조종사는 chart note에서 특별히 승인하는 절차만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LNAV NA during simultaneous operations”라는 chart notevertical guidance를 필요로 한다. 선택권이 주어질 경우 조종사는 항상 precision approach를 비행해야 한다.

 

b.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simultaneous independent approach와 다르다: parallel runway 중심선들 사이의 최소 거리가 줄어들 수 있음, 레이더 모니터링이나 조언에 대한 필요조건이 없음, adjacent final course에 놓인 항공기와의 staggered separation이 필요함.

 

c. 활주로 중심선들이 2,500ft ~ 3,600ft로 분리된 경우 adjacent final approach course에 놓인 다음 항공기와 최소 1.0NM의 대각선 레이더 분리가 필요하다. 활주로 중심선들이 3,600ft ~ 8,300ft로 분리된 경우에는 adjacent final approach course에 놓인 다음 항공기와 최소 1.5NM의 대각선 레이더 분리가 필요하다. 활주로 중심선들이 8,300ft ~ 9,000ft로 분리된 경우에는 최소 2NM의 대각선 레이더 분리가 제공된다. 활주로 끝단으로부터 10NM 이내에서 동일한 final approach course에 놓인 항공기는 최소 3NM(특정 경우에는 2.5NM)의 레이더 분리를 제공받는다. 또한 parallel final approach course로 선회하는 항공기들 사이에 최소 1,000ft의 수직 분리가, 혹은 최소 3마일의 레이더 분리가 제공된다.

 

d. parallel approaches가 사용 중인 경우 ATCATIS는 두 활주로에 대한 접근이 사용 중임을 조종사에게 알린다. 또한 IAP는 어떤 활주로들이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지를 표기한다. 분리 책임이 tower에 위임되지 않은 곳의 경우 radar controllertower controller와 교신할 인터폰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NOTE-

ATIS로 방송되는 경우 ATC는 이것이 dependent로 운영되는지에 대해 특별히 언급하지 않는다.

 

EXAMPLE-

Simultaneous ILS Runway 19 right and ILS Runway 19 left in use.

 

e. 특정 공항에서는 2,500ft 미만으로 분리된 활주로들에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es가 승인된다. 이 경우 ATCleader가 항상 동일한 활주로에 도착하도록 minimum authorized diagonal separation 이상을 제공한다. trailing aircraft2,500ft 미만으로 분리된 활주로들에 사용되는 single runway separation 대신 reduced diagonal separation이 허가된다. 항적 난기류를 완화하기 위해:

 

1. 특정 aircraft wake category 쌍들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reduced diagonal spacing이 허가된다(일반적으로 leaderlarge, 혹은 small wake turbulence category일 경우).

 

2. 이 운영 도중 모든 항공기는 접근에 대해 승인받은 고도로부터 glideslope을 통해 하강을 수행해야 한다.

 

reduced separation이 승인된 경우 IAP briefing strip에 다음이 표시된다: simultaneous operationsvertical guidance를 필요로 함, glideslope을 교차하기 전까지는 마지막으로 할당받은 고도를 유지해야 함. 이 운영을 수행하기 위한 별도의 조종사 교육은 필요하지 않다.

 

NOTE-

기상 조건과 항적 양에 따라 KSFORunways 28R28L(750ft 간격)에서 simultaneous dependent approaches with reduced separation이나 SOIA PRM approaches가 수행될 수 있다. 조종사는 이러한 운영들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ATCPRM approach를 할당한 경우, 혹은 ATIS에서 PRM approaches가 사용 중임을 알리는 경우에만 SOIA procedures를 계획한다. KSFO는 현재 두 절차가 모두 수행되는 유일한 공항이다.

 

REFERENCE-

AIM, Para 5416, Simultaneous Close Parallel PRM Approaches and Simultaneous Offset Instrument Approaches (SO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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