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5. Unexpected maneuvers in the Airport Traffic Pattern

 

예상치 못한 기동을 수행하는 항공기에 의해 관제 공항 근처에서 발생한 여러 사건들이 있다. ATC 서비스는 관측된 항적, 그리고 공항 상황에 기초한다. 필요한 경우 관제사는 적절한 간격을 만들기 위해 조종사에게 비행을 조정하도록 요구하여 입항 및 출항 항공기의 순서를 설정한다. 이러한 조정은 관측된 항적, 정확한 조종사 보고, 그리고 예상되는 항공기 기동을 기초로 한다. 조종사는 교통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혹은 패턴 충돌을 만들지 않도록 협력해야 한다. PIC는 항공기의 운항에 대한 직접적 책임과 최종 권한을 가진다. 때에 따라 조종사는 다른 항적과의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항공기를 기동해야 할 수 있다. 관제사는 shallow “S” turns와 같은 가벼운 조작은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360도 선회와 같은 큰 조작은 예상할 수 없다. 만약 조종사가 landing sequence를 받은 후 360도 선회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착륙 간격 사이에 공백이 생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는 연쇄 작용을 일으켜 후속 항적과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 그 결과 관제탑이나 접근 관제사가 설정한 sequence를 중단시킬 수 있다. 선행 항공기의 뒤를 쫓는 조종사가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maneuvering turn을 수행하기로 결정한 경우 항상 관제사에게 알려야 한다. 장주 패턴 내에 있을 때, 혹은 레이더 서비스를 받고 있을 때 관제사에게 먼저 알리지 않고 360도 선회를 수행해서는 안 된다(, 관제사로부터 요청을 받은 경우, 혹은 비상 상황인 경우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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