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7. Low Level Wind Shear/Microburst Detection Systems

 

LLWAS(Low Level Wind Shear Alert System), TDWR(Terminal Doppler Weather Radar, WSP(Weather System Processor), 그리고 ITWS(Integrated Terminal Weather System)은 공항 근처의 wind shearmicroburst에 대한 정보를 항공 교통 관제사에게 나타낸다. 그리고 항공 교통 관제사는 이를 조종사에게 전달한다.

 

a. LLWASwind shear 경보와 돌풍 전선 정보를 제공한다. 그러나 microburst 경보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LLWAS는 공항 주변을 둘러싼 low level wind shear를 감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장비의 범위를 벗어나는 wind shear는 감지하지 못한다. 관제사는 조종사에게 airport windboundary wind를 조종사에게 제공할 것이다.

 

EXAMPLE -

Wind shear alert, airport wind 230 at 8, south boundary wind 170 at 20.

 

b. LLWAS “network expansion,” (LLWAS NE)LLWAS Relocation/Sustainment(LLWAS-RS)TDWR과 통합된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microburst 경보와 wind shear 경보를 탐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제사는 적절한 wind shear 경보, 혹은 microburst 경보를 발부할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 중 일부를 통해 관제사는 threshold, 혹은 departure end of the runway에서의 바람 정보를 발부할 수 있다.

 

REFERENCE-

AIM, Para 7-1-24, Microbursts.

 

c. ITWSmicrobursts, wind shear, 그리고 상당한 뇌우 활동에 대한 경보를 제공한다. ITWSthreshold, 혹은 departure end of the runway에서의 바람 정보를 표시한다.

 

d. WSP는 특정 Airport Surveillance Radar(ASR) - 9 시설에 weather processor 향상을 제공한다. WSP는 악기상(예를 들어 wind shear, microbursts, 그리고 상당한 뇌우 활동)의 탐지 및 경보를 Air Traffic에 제공한다. WSPterminal area 6 level weather, 그리고 storm cell의 위치 및 움직임을 표시한다. 이는 또한 공항 운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wind shifts 위치, 예상되는 미래 위치, 그리고 강도를 나타낸다. 관제사는 ARENA(Areas Noted for Attention)를 기반으로 경보를 수신 및 발부한다. ARENA3 mile final로부터 2 mile departure까지 활주로 중심선을 따라 연장된다.

 

e. LLWAS, ITWS, 혹은 WSP를 장비한 공항은 Chart Supplement U.S.Weather Data Sources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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