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Traffic Patterns

 

a. 항공기는 아래에 열거된 고도들 중 하나로 공항 traffic pattern이 진입하길 권장한다. Chart Supplement U.S.에 다른 traffic pattern 고도가 게재되지 않는 한, 혹은 구름 회피기준(14 CFR Section 91.155)으로 인해 필요하지 않는 한 유지 이러한 고도들이 유지되어야한다. (그림 4-3-2 4-3-3 참조):

 

1. 프로펠러 항공기는 1,000ft AGLtraffic pattern에 진입한다.

 

2. 대형 터빈 항공기는 1,500ft AGL 이상의 고도로, 혹은 게재된 패턴 고도보다 500ft 이상으로 traffic pattern에 진입한다.

EXAMPLE -

traffic pattern 운영 핵심

 

1. pattern에 수평 비행으로 진입한다. 그리고 pattern altitude에서 활주로 중앙에 abeam한다.

 

2. downwind legapproach end of the landing runwayabeam 전까지 pattern altitude를 유지한다.

 

3. 활주로로부터 최소 1/4마일 벗어난 지점에서 final을 향한 선회를 완료한다.

 

4. departure end of runway 너머를 통과하기 전까지 직진한다.

 

5. traffic pattern 내에 있으려면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pattern altitude로부터 300ft 이내일 때 crosswind leg로 선회한다.

 

6. traffic pattern을 벗어나려면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pattern altitude에 도달한 후 계속 직진하거나, 혹은 45도 선회로 빠져나간다(left-hand traffic pattern일 경우 좌측으로, right-hand traffic pattern일 경우 우측으로 빠져나간다).

EXAMPLE -

traffic pattern 운영 핵심

 

1. pattern에 수평 비행으로 진입한다. 그리고 pattern altitude에서 활주로 중앙에 abeam한다.

 

2. downwind legapproach end of the landing runwayabeam 전까지 pattern altitude를 유지한다.

 

3. 활주로로부터 최소 1/4마일 벗어난 지점에서 final을 향한 선회를 완료한다.

 

4. departure end of runway 너머를 통과하기 전까지 직진한다.

 

5. traffic pattern 내에 있으려면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pattern altitude로부터 300ft 이내일 때 crosswind leg로 선회한다.

 

6. traffic pattern을 벗어나려면 departure end of the runway 너머에서 pattern altitude에 도달한 후 계속 직진하거나, 혹은 45도 선회로 빠져나간다(left-hand traffic pattern일 경우 좌측으로, right-hand traffic pattern일 경우 우측으로 빠져나간다).

 

7. finalovershoot해서는 안 된다. 혹은 parallel runwayfinal approach를 침범할 경로를 유지해서도 안 된다.

 

8. parallel runwaydeparture path를 침범할 경로를 유지해서는 안 된다.

 

b. 조종사는 항공기의 성능 특성에 따라 traffic pattern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en route에 있는 조종사는 traffic patterns 내의 항공기를 계속하여 경계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이 영역을 피해야한다.

 

c. 달리 지시되지 않는 한 traffic pattern 내에서의 모든 선회는 좌측으로 이루어져야한다.

 

d. public-use airportjoint-use airport에서의 right traffic patternsSectional, Aeronautical, and VFR Terminal Area charts에서 “RP”(for Right Pattern)라는 약어로 표시된다. 이 약어 다음에는 활주로 번호가 뒤따른다. 이는 airport data block의 아래에 위치한다.

 

EXAMPLE -

RP 9, 18, 22R

 

NOTE -

1. 조종사는 standard traffic pattern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straight-in approach를 수행하기로 결정한 조종사는 접근을 위한 기동도중 출항 및 입항 항적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아야한다. 마찬가지로 traffic pattern 내를 운영 중인 조종사는 항상 straight-in approaches를 수행하는 항적을 경계해야한다.

 

REFERENCE -

AC 90-66B, Non-Towered Airport Flight Operations

 

2. RP는 특수한 상황이 존재함을 의미한다. 조종사는 Chart Supplement U.S.를 참조해야 한다.

 

3. 상시 운영되는 관제탑이 있는 공항에서는 right traffic patterns가 나타나지 않는다.

 

e. 바람 조건은 모든 항공기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그림 4-3-4는 활주로에 대한 풍향 및 풍속을 기초로 하여 정풍, 측풍, 그리고 배풍 성분을 결정하는 차트의 예시이다. 조종사는 이러한 바람 성분을 결정할 때 항공기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정보를 참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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