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4. Visual Indicator at Airports Without an Operating Control Tower

 

a. 운영 중인 관제탑이 없는 공항에서는 traffic pattern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egmented circle visual indicator system이 설치된다.

 

REFERENCE -

AIM, Paragraph 4-1-9, Traffic Adviosry Practices at Airports Without Operating Control Towers

 

b. segmented circle system은 다음 요소들로 구성된다:

 

1. The segmented circle. 공중 및 지상에서 조종사에게 최대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곳에 위치한다. 이는 다른 시스템 요소들을 위한 중앙 위치를 제공한다.

 

2. The wind direction indicator. wind cone, wind sock, 혹은 wind tee가 풍향을 지시하기 위해 활주로 근처에 설치된다. wind cone/wind sock의 커다란 끝부분과 wind tee의 커다란 끝부분(cross bar)은 바람이 부는 방향을 가리킨다. tetrahedron 대신 wind sock/wind conewind tee와 함께 배치되는 경우 wind tee가 착륙 방향을 나타내도록 활주로에 직접 정렬될 수 있다. 이러한 장치가 segmented circle의 중앙에 위치할 수 있으며 야간 운영을 위해 점등될 수 있다. 조종사들은 바람의 방향을 확인하기 위해 tetrahedron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The landing direction indicator. 공항의 조건이 허용하는 경우 tetrahedron이 설치된다. 이는 이착륙 방향을 지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tetrahedronsegmented circle의 중앙에 위치할 수 있으며 야간 운영을 위해 점등될 수 있다. tetrahedron의 조그마한 끝부분은 착륙 방향을 지시한다. 조종사는 착륙 방향을 확인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tetrahedron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조종사는 매우 약한, 혹은 잔잔한 바람 조건에서는 tetrahedron을 통해 활주로를 선택하는데 극도로 주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활주로가 특정 calm-wind runway와 연장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관제탑이 있는 공항에서는 관제탑이 운영되지 않을 때에만 tetrahedron을 참조해야 한다. 관제탑의 지시는 tetrahedron 지시를 대체한다.

 

4. Landing strip indicators. landing strips와의 정렬을 나타내기 위해 한 쌍을 이루어서 설치된다.

 

5. Traffic pattern indicators. landing strip indicators와 함께 한 쌍을 이루어 배치된다. 이는 left traffic pattern과 차이가 있을 경우 선회 방향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공항에 segmented circle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traffic pattern indicators는 활주로의 끝이나 그 근처에 설치될 수 있다.)

 

c. 관제탑이 없는 공항, 혹은 관제탑이 운영 중이지 않는 공항에 착륙할 준비를 하는 조종사는 approach end of the runway에 대한 indicator를 고려해야 한다. 착륙을 위해 접근할 때 모든 선회는 반드시 왼쪽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traffic pattern indicator가 우측 선회를 지시하는 경우는 제외). 조종사가 활주로에 대한 indicator를 머리로 그려낼 경우 비행해야 할 장주 패턴 base legfinal approach leg가 명확해진다. 출항 후 departure end of the runway에 대한 indicator를 통해 이와 유사한 행동을 하면 이륙 후 선회 방향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d. 두 대 이상의 항공기가 착륙을 목적으로 공항에 접근하는 경우 저고도에 있는 항공기가 고고도에 있는 항공기보다 우선권을 갖는다. 그러나 저고도에 있는 항공기가 final approach 상의 다른 항공기를 추월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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