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ATC가 수많은 IFR 항적을 수용하기 위해선 조종사는 airport sketchesairport diagrams, 그리고 departure procedures(SIDODP 포함)를 사용해야 한다. 많은 IFR departuresradar vectors를 기초로 한다. 허나 대부분은 조종사로 하여금 terminal environment에서 en route 구간으로 항행하도록 요구한다.

 

IFR takeoffs and departures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비행단계로 조종사들은 종종 중요한 비행 정보로 인해 과부하에 걸린다. 이륙을 준비하는 동안 조종사는 clearances를 요청 및 수신하고, 출항을 위해 항공기를 준비시키고, 활주로로 항공기를 이동시키느라 매우 바쁘다. IFR conditions인 경우에는 이를 저시정 조건에서 수행해야 한다. commercial operations를 위한 takeoff minimumssignage, runway markings and lighting aids, 그리고 조종사 훈련 및 자격을 통해 계속적으로 감소되었다. 오늘날 적절한 장비, 조종사 자격, 그리고 운영기준(OpSpecs)을 갖춘 일부 commercial operators300ftRVR(runway visual range)에서도 이륙할 수 있다. 저시정 운영과 관련된 결과 중 하나는 조종사가 taxi operations 도중 상황인식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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