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Failure

 

IFR operations에 대한 양방향 무선 교신 두절 절차는 14 CFR Part 91, 91.185에 설명되어 있다. IFR에 따라 비행중인 조종사는 이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ATC에 의해 달리 허가된 경우 제외). 교신 두절에 대한 더 넓은 절차는 AIM(Aeronautical Information Manu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종사는 squawk code 7600을 통해 ATC에 무선 교신 두절을 알릴 수 있다. [그림 2-69] 송신기만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든 수신기(navigation receivers 포함)를 통해 ATC instructions를 청취한다. ATCVOR, VORTAC, NDB, 혹은 localizer 주파수를 통해 조종사와 교신을 시도할 수 있다. 또한 조종사는 이전에 할당받았던 주파수를 통해 ATC와 교신하려 시도해야 한다.

 

교신 두절에 대한 규정의 주된 목적은 ATC system IFR no-radio operations가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운영은 공역 내 다른 사용자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VFR conditions에서 IFR clearance에 따라 운영하던 도중 교신 두절이 발생한 경우, 혹은 교신 두절 이후 VFR conditions를 마주한 경우 조종사는 VFR conditions 하에 비행을 수행하고 실현 가능한대로 착륙해야 한다. 실현 가능한대로 착륙하라는 조건을 최대한 빨리 착륙하라는 의미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조종사들은 최선의 판단을 행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조종사는 인가되지 않은 공항, 혹은 항공기 형식에 적합하지 않은 공항에 착륙하지 않아도 되며 의도하는 목적지에 몇 분 이내로 착륙하지 않아도 된다. 허나 IFR conditions가 만연한다면 항공기 분리를 보장하기 위해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조종사가 양방향 무선 교신 두절을 맞닥뜨린 후 IFR에 따라 비행해야 한다면 다음 경로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받은 clearance에서 ATC가 할당한 경로.

 

만약 radar vector를 받고 있었다면 교신 두절이 발생한 지점으로부터 radar vector clearance에서 명시된 fixrouteairway까지의 direct route.

 

할당받은 경로가 없는 경우 ATCfurther clearance로 예상하라 알려준 경로.

 

이러한 경로들이 모두 없는 경우 비행계획서에 제출한 경로.

 

양방향 무선 교신이 두절된 경우 특정 고도를 비행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통신 두절 발생 후 유지해야하는 고도는 14 CFR Part 91, 91.1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행하는 각 구간에 대하여 다음 고도들 중 가장 높은 고도를 비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받은 clearance에서 ATC가 할당한 altitude/flight level.

 

IFR operations를 위한 minimum altitude/flight level.

 

ATCfurther clearance로 예상하라 알려준 altitude/flight level.

 

종종 마지막으로 할당받은 고도나 further clearance 고도가 차후 경로의 MEA만큼 높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조종사는 보통 MEA가 높아지는 fix에 도달하였을 때 더 높은 MEA로 상승한다. 만약 fixMCA가 있다면 fix에 도달하였을 때 MCA 이상이도록 상승한다. 만약 차후의 경로가 더 낮은 MEA를 가진다면 MEA가 낮아지는 fix에 도달하였을 때 마지막으로 할당받은 고도나 further clearance 고도로 하강한다.

 

ARTCC Radio Frequency Outage

 

ARTCCATC 서비스를 중단 없이 제공하기 위하여 각 주파수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백업 라디오 송수신기를 가진다. 간혹 기술적 문제로 인하여 지연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전환에 60초 이상 걸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고장이 신속하게 해결되지 않으리라 판단될 경우 ARTCC는 근처 항공기로 하여금 고장이 발생한 주파수를 통해 교신 지침을 방송해 달라 요청한다. 조종사는 ARTCC의 주파수 고장을 판단하기 전에 최소 1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 이러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조종사는 고장이 발생한 주파수를 청취함과 동시에 다음의 권장 교신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업무량과 장비 성능이 허용하는 경우):

 

1. 주파수를 변경한 후 ARTCC와 양방향 교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조종사는 이전 관제사와 다시 교신하여 대체 주파수나 기타 지시를 받아야 한다.

 

2. 양방향 교신이 이루어진 후 ARTCC 주파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조종사는 다른 ARTCC 주파수(가능하다면 다음 담당 구역의 주파수)와 교신한 다음 지시를 요청해야 한다. 허나 경로 상 다음 주파수 변경이 다른 ATC 시설과 관련된 경우에는 해당 시설과 교신하여 지시를 받아야 한다. 어떤 방법으로도 교신이 다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조종사는 FSS에 지시를 요청해야 한다.

 

Note: FSS를 통해 ARTCC의 정보를 받는 것은 회사 주파수를 이용하는 것보다 빠르다. 왜냐하면 FSS는 담당 ARTCC 구역과의 직접 회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ARTCC 주파수 장애로 인해 FSS나 회사 주파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경우 FSS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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