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13. Light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ssion of Radiation (Laser) Operations and Reporting Illumination of Aircraft

 

a. 조종사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레이저 이벤트로는 야외 레이저 라이트 쇼, 혹은 특별 행사와 테마파크의 광고 시연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이벤트 도중 발생하는 빔은 밝은 청록색이다(허나 빨간색, 노란색, 혹은 흰색일 수도 있음). 일부 레이저 시스템은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빛을 생성하기도 한다.

 

b. 지상이나 공중의 누군가가 항공 활동을 방해하는 것은 FAA 규정상 금지되어 있다. FAAFDA는 이러한 장치의 운영자가 조종사에게 위험을 초래하지 않도록 협력하고 있다.

 

c. 레이저는 그 위치로부터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시적으로 조종사의 시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레이저는 영구적인 눈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조종사는 이러한 활동이 발생하는 위치를 파악해야 하며 가급적 해당 지역을 피해야 한다.

 

d. 최근 인가 없이 항공기에 레이저를 비추는 사건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는 레이저 장치가 확산되고 있다. 따라서 FAA는 다른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이러한 상황들로부터 비행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e. 조종사는 레이저 이벤트 후 최대한 빨리 이를 Air Traffic Control, Federal Contract Towers, 혹은 Flight Service Stations에 보고해야 한다. 여기에는 다음 정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1. 이벤트의 UTC 날짜 및 시간.

 

2. 호출 부호나 항공기 등록 부호.

 

3. 항공기 형식.

 

4. 가장 가까운 도시.

 

5. 고도.

 

6. 이벤트의 위치(위도/경도 및/혹은 FRD(Fixed Radial Distance)).

 

7. 이벤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기타 관련 정보.

 

f. 조종사는 착륙 후 FAA Laser Safety Initiative 웹사이트(http://www.faa.gov/about/initiatives/lasers/)에 있는 Laser Beam Exposure Questionnaire를 작성하도록 권장된다.

 

g. 항공 교통 시설에 레이더 이벤트가 보고된 경우 모든 적절한 주파수를 통해 20분 동안 5분마다, 그리고 ATIS를 통해 1시간 동안 주의 경고가 방송된다.

 

PHRASEOLOGY-

UNAUTHORIZED LASER ILLUMINATION EVENT, (UTC time), (location), (altitude), (color), (direction).

 

EXAMPLE-

“Unauthorized laser illumination event, at 0100z, 8 mile final runway 18R at 3,000 feet, green laser from the southwest.”

 

REFERENCE-

FAA Order JO 7110.65, Para 10214, Unauthorized Laser Illumination of Aircraft.

FAA Order JO 7210.3, Para 2127, Reporting Unauthorized Laser Illumination of Aircraft.

 

h. 이러한 활동이 FAA에 알려질 경우 NOTAM이 발부된다. 이러한 활동에 대한 정보는 NOTAM, 혹은 Chart Supplement U.S.Special Notices section을 참조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