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17. Simultaneous Converging Instrument Approaches

 

a. converging runways(, 15 ~ 100도의 끼인각을 가지는 활주로들)에서의 동시 계기 접근이 승인된 공항의 경우 ATC는 이를 실시할 수 있다.

 

b. converging runway에 대한 별도의 표준 계기 접근 절차가 개발되어야 한다. 이런 접근들은 제목의 “V”를 통해 식별될 수 있다(예를 들어 “ILS V Rwy 17 (CONVERGING).”) Missed Approach Point들은 최소 3마일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한다. 그리고 missed approach proceduresmissed approach protected airspace가 겹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c. 그 외의 필요조건으로는: 레이더 가용성, 교차하지 않는 final approach courses, 그리고 각 활주로에 대한 precision approach 능력이 있다. 만약 활주로가 교차한다면 관제사는 intersecting runway separation criteria 뿐만 아니라 visual separation도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intersecting runways700ftceilings2마일의 visibility를 필요로 한다. straight in approaches and landings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d. simultaneous converging approaches가 사용 중인 경우 이는 ATIS를 통해 방송되거나, 혹은 관제사와의 initial contact 시 조언 받는다. 분리 책임이 tower에 위임되지 않은 곳의 경우 radar controllertower controller와의 직접 교신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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