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9. VFR/IFR Flights

 

VFR로 출항한 조종사가 도중에 IFR clearance를 얻으려고 하는 경우, 혹은 받아야 하는 경우 항공기의 위치와 지형/장애물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MEA/MIA/MVA/OROCA 미만에서 clearance를 받을 경우 조종사는 MEA/MIA/MVA/OROCA에 도달하기 전까지 지형/장애물 회피를 수행할 책임을 가진다. 만약 조종사가 지형/장애물 간격을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관제사에게 알려야하며 본인의 의도를 알려야한다.

 

NOTE -

OROCA는 미국에서 1,000ft(산악 지역의 경우 2,000ft) 지형/장애물 간격을 제공하는 고도이다. 이러한 고도는 항법 보조시설 신호 범위, 항공 교통 관제 감시, 혹은 교신 범위에 대해 평가되지 않는다. 이는 상황 인식, 비행 계획, 그리고 비상 상황을 위해 발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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