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11. IFR Separation Standards

 

a. ATC는 항공기간에 서로 다른 고도를 할당함으로서 수직 분리를 달성하고, 동일수렴교차 경로의 항공기간에 시간/거리 단위의 간격을 제공함으로서 세로 분리를 달성하며, 항공기간에 서로 다른 비행경로를 할당함으로서 가로 분리를 달성한다.

 

b. IFR 비행 계획서에 따라 운영되는 모든 항공기 간에는 분리가 제공된다. , B등급 공역이나 TRSA 바깥에서 수행되는 VFR-on-top/VFR conditions clearance는 제외한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ATCtraffic advisories를 발부할 수 있다. 허나 다른 항적을 see and avoid하는 것은 조종사의 온전한 책임이다.

 

c. 동일한 고도의 항공기 분리를 위해 레이더가 사용될 경우 레이더로부터 40마일 이내인 항공기 사이에 최소 3마일의 분리가 제공된다. 레이더로부터 40마일 바깥인 항공기 사이에는 최소 5마일의 분리가 제공된다. 이러한 최소치는 상황에 따라 증가/감소될 수 있다.

 

NOTE -

레이더 중지, 혹은 그 외 기술적 이유로 인해 terminal environment 내 분리 표준이 증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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