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4. Communications

 

a. 출항 항공기의 조종사는 엔진 시동 전에 ground control/delivery frequency와 교신해야 한다. 이는 엔진 시동 시간, taxi /혹은 clearance 정보를 수신하기 위함이다. 달리 지시받지 않는 한 taxi runup 도중 해당 주파수를 유지한다. 그런 다음 takeoff clearance를 요청할 준비가 되었을 때 local control 주파수로 변경한다.

 

NOTE-

조종사들은 ATC의 요청을 준수함과 동시에 실현 가능한 대로 타워 주파수를 모니터링 하도록 권장한다.

 

REFERENCE -

AIM, Paragraph 4-1-13, Automatic Terminal Information Service (ATIS)

 

b. 터빈 항공기가 활주로나 warm-up block에 도달한 경우 관제사는 조종사의 이륙 준비가 완료되었다 간주한다(, 달리 통보받은 경우 제외).

 

c. 대다수의 ground control 주파수는 121.6 121.9MHz 대역폭에 있다. ground control 주파수는 tower(local control) 주파수에서의 주파수 혼잡을 제거하기 위해 제공된다. 이 주파수는 지상 항공기와 ground control 사이의, 그리고 지상 차량과 ground control 사이의 교신으로 제한된다. 이는 입항 항공기와 출항 항공기만을 위한 VHF 채널을 제공한다. 이 주파수는 taxi 정보, clearances, 그리고 그 외 필요한 교신을 위해 사용된다. 막 착륙한 조종사는 관제사의 지시를 받기 전까지는 tower 주파수에서 ground control 주파수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공항에는 보통 하나의 ground control 주파수만이 할당된다. 그러나 항적의 양이 많은 곳에서는 두 개의 ground control 주파수 및/혹은 clearance delivery 주파수가 할당될 수 있다.

 

d. 사용해야할 주파수를 조종사가 알고 있다고 판단한 경우 관제사는 ground control 주파수나 local control 주파수를 생략할 수 있다. 만약 ground control 주파수가 121MHz 대역폭인 경우 관제사는 소수점 앞의 숫자를 생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21.7인 경우 “CONTACT GROUND POINT SEVEN.” 그러나 어떤 주파수를 사용해야하는지 확신하지 못할 경우 조종사는 즉시 해당 정보를 관제사에게 요청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