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4. Communications
a. 출항 항공기의 조종사는 엔진 시동 전에 ground control/delivery frequency와 교신해야 한다. 이는 엔진 시동 시간, taxi 및/혹은 clearance 정보를 수신하기 위함이다. 달리 지시받지 않는 한 taxi 및 runup 도중 해당 주파수를 유지한다. 그런 다음 takeoff clearance를 요청할 준비가 되었을 때 local control 주파수로 변경한다.
NOTE-
조종사들은 ATC의 요청을 준수함과 동시에 실현 가능한 대로 타워 주파수를 모니터링 하도록 권장한다.
REFERENCE -
AIM, Paragraph 4-1-13, Automatic Terminal Information Service (ATIS)
b. 터빈 항공기가 활주로나 warm-up block에 도달한 경우 관제사는 조종사의 이륙 준비가 완료되었다 간주한다(단, 달리 통보받은 경우 제외).
c. 대다수의 ground control 주파수는 121.6 – 121.9MHz 대역폭에 있다. ground control 주파수는 tower(local control) 주파수에서의 주파수 혼잡을 제거하기 위해 제공된다. 이 주파수는 지상 항공기와 ground control 사이의, 그리고 지상 차량과 ground control 사이의 교신으로 제한된다. 이는 입항 항공기와 출항 항공기만을 위한 VHF 채널을 제공한다. 이 주파수는 taxi 정보, clearances, 그리고 그 외 필요한 교신을 위해 사용된다. 막 착륙한 조종사는 관제사의 지시를 받기 전까지는 tower 주파수에서 ground control 주파수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공항에는 보통 하나의 ground control 주파수만이 할당된다. 그러나 항적의 양이 많은 곳에서는 두 개의 ground control 주파수 및/혹은 clearance delivery 주파수가 할당될 수 있다.
d. 사용해야할 주파수를 조종사가 알고 있다고 판단한 경우 관제사는 ground control 주파수나 local control 주파수를 생략할 수 있다. 만약 ground control 주파수가 121MHz 대역폭인 경우 관제사는 소수점 앞의 숫자를 생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21.7인 경우 “CONTACT GROUND POINT SEVEN.” 그러나 어떤 주파수를 사용해야하는지 확신하지 못할 경우 조종사는 즉시 해당 정보를 관제사에게 요청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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