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6. VFR Flight in Terminal Areas

 

VFR flight의 특권을 행사할 때에는 특정 상황에 대한 제약이 필요하다(특히 terminal area에서). 기상 최저치, 그리고 구름으로부터의 거리는 최소한도일 뿐이다. 경우에 따라 본인에게 더 큰 여유를 주는 것이 좋다.

 

a. Approach Area. 공식적인 시정이 3 ~ 4마일이라면 B 등급, C 등급, D 등급, 그리고 E 등급 공역에서 VFR 운영을 수행하는 것이 금지되지 않는다. 그러나 approach area에는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b. Reduced Visibility. 강수는 전방 시야를 감소시킨다. 허나 강수가 발생하였어도 VFR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언제든 IFR flight plan을 취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목적지에 상당히 근접하기 전까지는 terminal area를 향해 IFR 운영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

 

c. Simulated Instrument Flights. simulated instrument flights를 수행할 경우 safety pilot의 시야와 조종사의 비행계기 집중도를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기상이 좋은지 확인해야 한다. 계획된 비행이 복잡한 항공로를 거치는 경우, 혹은 공항에 인접한 경우 약간 더 큰 여유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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