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9. Taxi During Low Visibility

 

a. 저시정 조건에서는 항공기와 차량의 움직임을 관제탑이 확인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조종사는 의식해야한다. 이는 항공기가 taxi 지시를 따르고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게 만든다.

 

b. 조종사는 곤경에 처했을 때, 혹은 길을 잃었을 때 관제사에게 알려야한다. 조종사는 태양을 향해 taxi할 때 극도로 주의해야 한다. 시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조종사는 즉시 관제사에게 알려야한다.

 

c. 일반적으로 LVOSMGCS(“LVO SMIGS”라고 발음)로 알려진 Advisory Circular 120-57, Low Visibility Operations Surface Movement Guidance and Control System1,200ft RVR 미만에서 이착륙을 수행하는 공항에 대한 low visibility taxi plan 예시를 설명한다. 이러한 plan은 지상 항적 관제를 위한 추가적 lighting, markings, 그리고 procedures를 포함할 수 있다. 이는 두 가지 수준으로 설명된다; 500ft ~ 1,200ft RVR에서의 운영, 그리고 500ft RVR 미만에서의 운영.

 

NOTE

특정한 lighting systemssurface markingsParagraph 2-1-10, Taxiway LightsParagraph 2-3-4, Taxiway Markings에서 찾을 수 있다.

 

d. 지상 이동 시 저시정 조건이 존재할 경우 조종사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영에 주의를 집중해야한다. 항공기가 정지된 다음 브레이크가 설정되기 전까지는 체크리스트와 불필요한 의사소통을 보류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