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ght Diversion

 

조종사가 원래 의도하였던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예상치 못한 기상 조건, 시스템 오작동, 혹은 잘못된 비행 계획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다. 어떤 경우든 조종사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대체 목적지로 회항해야 한다. 회항 도중 risk management procedures가 사용되어야 한다. cross-country 비행 전에 차트를 참조하여 비행경로 근처에 공항이나 적절한 착륙장이 있는지를 확인한다. 또한 회항 도중 사용할 수 있는 항법 보조 장치가 있는지도 확인한다. risk managementChapter 2, Aeronautical Decision-making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비행 도중 경로, 시간, 속도, 그리고 거리 정보를 구하기 위해선 비행 전 계획 도중 사용하였던 계산 방식을 필요로 한다. 허나 조종실 공간은 제한적이며 항공기 조종계산 수행항적 스캐닝에 주의를 분배해야 하므로 모든 rule-of-thumb 계산 방식을 활용한다.

 

비행 도중 sectional chartcourse, checkpoints, 그리고 거리를 표시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또한 교체비행장은 일반적으로 기존 경로로부터 그리 멀지 않으므로 실제 경로를 그릴 필요는 없다.

 

교체비행장까지의 course를 각도기나 plotter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긴 하지만 VOR stations 주변에 표시된 compass rosestraightedge를 통해서도 합리적 측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측정은 인근 VORradial을 기준으로, 혹은 교체비행장으로 향하는 course와 평행한 airway를 기준으로 수행될 수 있다. 허나 VOR radial이나 airway와 관련된 magnetic headingoutbound를 기준으로 하는 점을 기억하라. 송신국으로 향하는 course를 찾기 위해선 해당 heading의 역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VOR이나 NDB 시설을 갖춘 교체비행장으로 항행하는 것이 더 쉽다.

 

가장 적절한 대체 목적지를 선택한 후 sectional chartcompass roseairway를 사용하여 대체 목적지까지의 magnetic course를 구한다. 시간이 된다면 눈에 잘 띄는 지형지물의 상공에서 회항을 시작한다. 허나 비상 상황이라면 즉시 대체 목적지를 향하여 회항을 시작한다. 모든 작도, 측정, 그리고 계산을 완료한 다음 회항을 시작하려 시도할 경우 비상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course에 설정된 후 시간을 기록한다. 그런 다음 회항 지점 근처에서의 바람 정보를 사용하여 headingGS를 구한다. GS가 결정되면 새로운 도착 시간과 연료 소비량을 계산한다. 주의를 분배하는 동안 항공기 제어를 우선순위로 둔다. 우회 도중 사용할 고도를 결정할 때 구름 높이, 바람, 지형, 그리고 라디오 수신을 고려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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