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ther Briefings
비행 전에 조종사는 비행 특성에 필수적인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여기에는 FSS의 전문가로부터 얻은 적절한 기상 브리핑이 포함된다.
기상 전문가가 적절한 기상 브리핑을 제공하기 위해선 세 가지 유형의 브리핑(standard, abbreviated, 혹은 outlook) 중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를 알아야 한다. 기타 유용한 정보로는 비행 규칙(VFR인지 IFR인지), 항공기 식별부호와 형식, 출항 지점, ETD(estimated time of departure), 비행 고도, 비행경로, 목적지, 그리고 ETE(estimated time en route) 등이 있다.
이러한 정보는 비행 계획서 시스템에 기록되며 제공된 기상 브리핑 유형에 대한 메모가 작성된다. 필요한 경우 이를 나중에 참조하여 비행 계획서를 제출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다. 또한 항공기가 overdue 된 경우, 혹은 실종되었다 신고 된 경우에도 이 정보가 사용된다.
Standard Briefing
standard briefing은 가장 완벽한 정보를, 그리고 보다 완벽한 기상 상황을 제공한다. 이러한 유형의 브리핑을 매 비행 전에 받아야 하며 비행 계획 도중 사용되어야 한다. standard briefing이 비행경로에 적용되는 경우 다음 정보가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1. Adverse conditions – 이는 비행 취소, 혹은 비행경로 변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조건들을 포함한다. 부정적 조건들로는 심한 기상(예를 들어 뇌우나 착빙), 혹은 기타 중요한 사항(예를 들어 공항 폐쇄)을 포함한다.
2. VFR flight not recommended – 비행경로의 기상이 VFR minimums 미만인 경우, 혹은 예보 기상으로 인해 VFR conditions로 비행이 가능할지 의심스러운 경우 기상 전문가가 “VFR flight not recommended”라 명시할 수 있다. 비록 VFR로 비행을 수행할지의 여부는 조종사가 결정하긴 하지만 이 조언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3. Synopsis – 광범위한 기상 상황에 대한 개요이다. 전반적인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전선과 주요 기상 시스템이 제공된다.
4. Current conditions – 현재 ceilings, 시정, 바람, 그리고 온도가 제공된다. 만약 출항 시간이 2시간 이상 남았다면 이러한 정보가 브리핑에 포함되지 않는다.
5. En route forecast – 의도하는 비행경로에 대한 기상 예보를 요약한다.
6. Destination forecast – ETA(estimated time of arrival)에서의 목적지 예상 기상을 요약한다.
7. Forecast winds and temperatures aloft – 비행경로의 특정 고도에서 예상되는 바람 예보이다. 상공 예상 온도는 요청 시에만 제공된다.
8. NOTAM – NOTAM에 발행되지 않은 비행경로 정보. 발행된 NOTAM 정보는 요청 시에만 제공된다.
9. ATC delays – 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known ATC delays에 대하여 조언한다.
10. Other information – standard briefing이 끝나면 비행 계획서를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그리고 EFAS에 교신하는데 필요한 무선 주파수를 제공한다. 조종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 또한 이 때 제공된다.
Abbreviated Briefing
abbreviated briefing은 standard briefing의 축약형이다. 출항이 지연된 경우, 혹은 이전 브리핑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기상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를 요청해야 한다. 이때 기상 전문가는 이전 브리핑의 시간과 출처를 알아야 한다. 그래야만 필수적인 기상 정보가 실수로 누락되지 않는다. 조종사는 항상 시간이 날 때마다 기상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다.
Outlook Briefing
출항 예정 시간이 6시간 이상 남은 경우 outlook briefing을 요청해야 한다. 이러한 브리핑은 출항 예정 시간으로 인해 제한적인 초기 예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유형의 브리핑은 비행 계획 정보의 좋은 출처로 비행경로, 고도, 그리고 궁극적으로 go/no-go decision에 영향을 줄 수 있다. outlook briefing은 보통 출항 공항 근처 지역의 기상 동향과 현재 기상에 기반을 둔 정보만을 포함한다. 따라서 신중한 조종사는 출항 전에 후속 브리핑을 요청한다. 출항 시간에 가까운 standard briefing을 통해 조종사는 비행 전에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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