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Outlets

 

service outlets는 항공 기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정부 계약, 혹은 민간 시설을 말한다. 몇몇 정부 기관들(FAA, NOAA, 그리고 NWS 포함)은 기상 정보를 이용하는 다른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민간 항공 회사와 협력한다.

 

FSS(Flight Service Station)

 

FSS는 비행 전 기상 정보의 주요 원천이다. FSS로부터의 비행 전 기상 브리핑은 24시간 내내 받을 수 있다. FSS 전화번호는 Chart Supplement U.S.나 전화번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FSS는 관할권 내 항공기에게 기상 브리핑 서비스와 기상 조언을 제공한다.

 

Telephone Information Briefing Service(TIBS)

 

FSS가 제공하는 TIBS는 기상 및 항공 정보의 자동 녹음 시스템이다. TIBS는 지역 및 경로 브리핑, 공역 절차, 그리고 특별 공지사항을 제공한다. 변동이 발생할 경우 녹음 내용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는 예비 브리핑 수단으로 설계되었으며 FSS 전문가의 standard briefing을 대체할 수 없다. TIBS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다. TIBS 서비스를 위한 전화번호는 Chart Supplement U.S.에 나와 있다.

 

Hazardous Inflight Weather Advisory Service(HIWAS)

 

48 conterminous states에서 이용 가능한 HIWAS는 특정 VOR NAVAIDs를 통해 위험 기상 정보를 자동으로 방송하는 서비스이다. 이러한 방송에는 AIRMETS, SIGMETS, convective SIGMETS, 그리고 urgent PIREPs와 같은 주의보들이 포함된다. 변동이 발생할 경우 방송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조종사는 FSSEFAS와 교신해야 한다. HIWAS 기능을 갖춘 VOR은 항공 차트의 identification box 우측 상단에 “H”가 표시된다. [그림 13-4]

Transcribed Weather Broadcast(TWEB) (Alaska Only)

 

특정 L/MF(low or medium frequency) VOR(VHF omnidirectional range)을 통해 기상 정보와 항공 정보를 자동 방송하는 서비스이다. 변동이 발생할 경우 방송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방송에는 악천후, 지표면 기상 관측, PIREPs, 그리고 해당하는 경우 “density altitude” statement가 포함된다. 또한 방송에 synopsis, winds aloft forecast, en route and terminal forecast data, 그리고 radar reports가 포함될 수 있다. 특정 지역의 경우 전화로 TWEB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TEL-TWEB)가 제공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한 전화번호는 Alaska Chart Supplement 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방송은 비행 전 계획과 비행 중 계획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허나 전문가가 제공하는 비행 전 브리핑의 대체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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