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0. IFR Operations to High Altitude Destinations

 

a. 산악 지형에 위치한 공항을 향해 IFR 비행을 계획하는 조종사는 교체비행장의 필요성을 고려해야 한다(설령 기상 예보가 교체비행장을 제출하는 조건에 못 미친다 하여도).

 

REFERENCE-

14 CFR Section 91.167.

AIM, Para 4119, Tower En Route Control (TEC).

 

b. 이러한 공항을 향해 IFR로 운항할 때 교체비행장을 계획하지 않았는데 기상이 예보보다 낮고 적절한 공항으로 향할 충분한 연료가 없다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여기에는 세 가지 가능한 상황이 있다.

 

1. 모든 계기 접근에 대한 MDA(Minimum Descent Altitude)landing visibility minimums14 CFR Section 91.167(b)에 명시된 forecast weather minimums보다 높은 공항으로 향하는 IFR 항공편. 예를 들어 미국에는 3개의 high altitude airports가 있다(Bishop, California. South Lake Tahoe, California. AspenPitkin Co./Sardy Field, Colorado). 이들은 MDA2,000ft를 넘는, 혹은 landing visibility minimums3마일을 넘는 계기 접근 절차들을 가지고 있다. 조종사는 예보에 근거하여 교체비행장까지 갈 수 있는 충분한 연료를 운반하지 않기로 선택하였으나 실제 ceiling /혹은 visibility는 접근을 완료하는데 필요한 것보다 낮을 수 있다.

 

2. 산악 지형에 있는 이 외의 몇몇 다른 공항들은 2,000ft AGL보다 약간 낮은(100 ~ 300ft) MDA를 가지고 있다. 예보로부터 기상 조건이 약간만 악화되어도 공항이 IFR landing minimums 미만으로 떨어질 수 있음을 조종사는 명심해야 한다.

 

3. lowest minimus로 접근을 수행하기 위해선 특정 장비(예를 들어 DME, glide slope, 등등)가 필요한 경우. 이 외의 접근들에 대한 minimums14 CFR Section 91.167(b)에 명시된 것보다 더 나은 기상 조건을 요구할 수도 있다. 비행 중 특정 장비의 고장이 발생할 경우 접근 절차를 준수할 수 없으며 남은 계기 접근 절차들에 대해서는 공항이 landing minimums 미만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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