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24. Charted Visual Flight Procedure(CVFP)

 

a. CVFPvisual approach를 차트에 표시한 것이다. 이는 환경/소음 고려사항을 위해, 그리고/혹은 항공 교통 운영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설정된다. 접근 차트는 특정 활주로로 향하는 주요 랜드마크, 경로, 그리고 권장 고도를 표시한다. CVFP는 주로 터보제트 항공기에서 사용되도록 설계되었다.

 

b. 이러한 절차는 관제탑이 운영 중인 공항에서만 사용된다.

 

c. 대부분의 접근 차트는 몇몇 NAVAID 정보를 표시한다. 이는 항법 안내를 보조하기 위한 것이다.

 

d. 차트에 표시된 모든 고도들은 소음 방지를 위한 것이며 권장 고도이다(, Class B 공역의 하단을 표시하는 경우는 제외). 운영상 조건이 지시하는 경우에는 권장 고도 이외의 고도를 비행할 수 있다.

 

e. 항법에 사용되는 랜드마크가 야간에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접근에 “PROCEDURE NOT AUTHORIZED AT NIGHT”라 표시된다.

 

f. CVFP는 보통 공항으로부터 20마일 이내에서 시작된다.

 

g. CVFP를 위한 기상 최저치는 차트에 표시된 권장 고도가 아닌 minimum vectoring altitudes를 기반으로 한다.

 

h. CVFP는 계기 접근이 아니므로 missed approach segments를 가지지 않는다.

 

i. 기상이 minimum 미만이면 ATCCVFP를 위한 clearance를 발부하지 않는다.

 

j. 조종사가 차트의 랜드마크나 선행 항공기를 확인하였다 보고하면 ATC는 CVFP를 승인한다. 선행 항공기를 따르도록 지시받은 조종사는 안전한 접근 간격과 항적 난기류 분리를 유지할 책임이 있다.

 

k. 접근을 계속할 수 없거나 선행 항공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조종사는 이를 ATC에 알려야 한다. missed approachgo-around처럼 처리된다.

 

l. visual approach 수행 시 특정 활주로와의 가로 정렬과 수직 정렬을 위해 이용 가능한 항법 보조 장치들을 사용하도록 권장된다.

(출처: Jeppe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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