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4. Instrument Approach

 

a. Pilot.

 

1. 관제사는 known traffic만을 기반으로 접근에 대한 clearance를 발부한다.

 

2. 다음과 같은 모든 제한 사항들을 포함하여 IAP에 나타난 모든 절차를 따라야 한다:

 

(a) 야간에는 승인되지 않는 절차.

 

(b) local altimeter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승인되지 않는 접근.

 

(c) 관제탑이 운영되지 않을 경우 승인되지 않는 절차.

 

(d) glide slope이 사용되지 않을 경우 승인되지 않는 절차.

 

(e) 야간에는 straight-in minimums가 승인되지 않는 경우.

 

(f) 레이더가 필요한 경우.

 

(g) 계기 접근 차트에 게재된 circling minimums는 충분한 장애물 회피를 제공해야 한다. 착륙을 위한 최종 하강을 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기 전까지는 circling altitude 아래로 내려가서는 안 된다. 현명한 판단, 조종사 지식, 그리고 항공기 성능은 각 상황에 대한 정확한 기동을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 왜냐하면 공항 설계, 그리고 항공기 위치고도대기속도를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REFERENCE -

AIM, Paragraph 5-4-20, Approach and Landing Minimums

 

3. unpublished route에 있던 도중, 혹은 radar vector를 받던 도중 approach clearance를 받은 경우:

 

(a) IFR을 위한 minimum altitude를 준수한다.

 

(b) 그리고 published routeIAP의 구간에 설정되기 전까지는 마지막으로 할당받은 고도를 유지한다. 그 이후에는 차트에 게재된 고도를 적용한다.

 

4. 현재 IAP middle briefing stripnotes box에 게재될 수 있는 두 가지 온도 제한이 있다. 차트에 게재된 두 가지 온도 제한은 다음과 같다:

 

(a) baro-VNAV의 사용과 관련된 온도 범위 제한. 이는 RNAV(GPS)RNAV(RNP)라는 명칭을 갖춘 United States PBN IAP에 게재될 수 있다.

 

(b) Cold Temperature Airport(CTA) 제한. 이는 공항에 대해 게재된 모든 IAP에 눈송이 모양 아이콘과 섭씨온도로 지정된다.

 

5. intermediate segment /혹은 missed approach holding segment에 대한 고도 수정은 반드시 ATC와 조정되어야 한다. final segment에 대한 고도 수정의 경우에는 ATC에 알리지 않아도 된다.

 

REFERENCE -

AIM, Chapter 7, Section 3, Cold Temperature Barometric Altimeter Errors, Setting Procedures, and Cold Temperature Airports (CTA)

 

b. Controller.

 

1. known traffic을 기반으로 approach clearance를 발부한다.

 

2. published routeIAP의 구간에 항공기가 설정된 후에 IFR approach clearance를 발부하거나, 혹은 항공기가 설정되기 전까지 유지해야 할 고도를 할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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