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5. Missed Approach

 

a. Pilot.

 

1. 다음 조건 중 하나인 경우 실패 접근을 수행한다:

 

(a) MAP(Missed Approach Point)DH(Decision Height)에 도달하였으나 runway environment에 대한 시각 참조물이 착륙을 수행하기엔 불충분한 경우.

 

(b) 안전한 접근이나 착륙이 불가능하다 판단한 경우(subparagraph 5-4-21h) 참조).

 

(c) ATC로부터 지시받은 경우.

 

2. 실패 접근을 수행할 것임을 ATC에 알린다. 여기에 실패 접근을 수행한 이유를 포함한다(, ATC에 의해 실패접근이 수행된 경우 제외).

 

3. IAP에 대한 실패 접근 지시를 준수한다(, ATC가 다른 실패 접근 지시를 명시한 경우 제외).

 

4. MAP에 도달하기 전에 실패 접근을 수행할 경우 MAP를 향해 계기 절차의 lateral navigation path를 비행한다. 실패 접근 절차에 명시된 고도로 상승한다(, FAFMAP 사이에 최대 고도가 명시된 경우 제외). 이 경우 최대 고도 제한을 준수한다. 이는 final approach 도중 계속된 하강을 필요로 할 수 있음을 참고한다.

 

5. Cold Temperature Airports(CTA)는 눈송이 모양 아이콘과 섭씨온도로 지정된다. 이는 IAP middle briefing stripnotes box에 게재된다. 보고된 기온이 CTA 이하인 경우 조종사는 missed approach final holding altitude에 저온 수정을 적용해야 한다. 이러한 수정을 반드시 ATC에 알려야 한다.

 

REFERENCE -

AIM, Chapter 7, Section 3, Cold Temperature Barometric Altimeter Errors, Setting Procedures, and Cold Temperature Airports(CTA)

 

6. 실패 접근을 수행하면서 특정 조치를 위한 clearance를 요청한다(예를 들어 다른 접근, 상황 개선을 위한 체공, 교체비행장으로 이동 등등).

 

b. Controller.

 

1. 계기 접근 차트에 나타난 절차 이외의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한 경우 관제사는 조종사에게 alternate missed approach procedure를 발부한다.

 

2. 조종사나 관제사에게 운영상 이점을 제공하는 경우 실패 접근을 수행하는 항공기를 vector 할 수 있다.

 

3. 조종사가 요청한 의도에 대해 교체비행장으로 향하는, holding fix로 향하는, 혹은 접근을 재진입하는 clearance를 발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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