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9. Tower En Route Control(TEC)

 

a. TEC는 대도시를 오가는 항공기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ATC program이다. 이는 기존의 airway structure로 구성된 경로 네트워크를 통해 특정 Approach Control Areas를 연결한다. FAA는 최대한 많은 시설들을 포함하기 위해 expanded TEC program을 시작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넘쳐흐르는 저고도 시스템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ATC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일부 시설들은 예부터 tower en route를 통해 turbojets가 특정 도시들 사이(예를 들어 밀워키와 시카고)를 비행하도록 허용하였다. 그러나 expanded TEC program은 일반적으로 10,000ft 이하를 운영 중인 nonturbojet aircraft에 적용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terminal 시설의 approach control airspace 내에 있다. 이는 비교적 짧은 비행을 위해 사용된다. 2시간 이하의 비행을 위해서는 TEC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더 긴 비행이 계획될 경우 여러 구역에서의 광범위한 조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예상치 못한 지연을 초래할 수 있다.

 

b. TEC 조종사는 ATC 시스템의 다른 항공기들과 마찬가지로 목적지 공항에서 지연 요소를 적용받는다. 또한 각 시설의 업무량에 따라 departure 지연과 en route 지연이 발생할 수도 있다. 주요 대도시 공항에서 상당한 지연이 발생한 경우 TEC program의 조종사는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 교체비행장을 고려할 수 있다.

 

c. TEC program을 사용하기 위한 조종사 조건은 없다. tower en route control을 요청하는 경우 조종사는 비행 계획서의 remarks“TEC”를 포함해야 한다.

 

d. 시스템 내의 모든 접근 관제소가 최대 TEC 고도(10,000ft)까지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IFR 비행은 동일한 경로를 통해 주요 공항 근처의 satellite airport로 계획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