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Failure During Flight

 

지면으로부터 훨씬 높은 고도에서 발생한 엔진 고장은 낮은 속도 및 고도에서 발생한 엔진 고장과는 다르게 다루어진다. 순항 속도는 더 나은 항공기 제어를 제공한다. 또한 높은 고도는 고장 진단 및 해결책을 위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비행기 제어 유지가 다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비행기의 제어를 해치면서까지 엔진 문제에 fixation 되면 사고가 발생한다.

 

사실상 모든 엔진 고장이 catastrophic은 아니다(catastrophic은 엔진에 손상을 주어 더 이상의 엔진 운영이 불가능한 중대한 기계적 결함을 의미한다). 많은 경우 출력 손실이 연료 고갈과 연관된다. 따라서 다른 탱크의 선택을 통해 출력을 회복할 수 있다. 계기와 스위치의 정돈된 목록은 문제를 드러낼 수 있다. carburetor heat이나 alternate air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영향 받는 엔진은 하나의 magneto만을 통해, 혹은 낮은 출력 세팅만을 통해서도 부드럽게 작동될 수 있다. mixture를 변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연료 증기의 형성이 의심된다면 흐름 및 압력의 증감을 제거하기 위해 fuel boost pump를 작동할 수 있다.

 

precautionary shutdown을 통해 고장 난 엔진을 살리고 싶은 것이 조종사들의 자연스러운 바람이다. 그러나 나아간 비행의 안전을 위해 고장 난 엔진이 필요한지 의문이 있다면 엔진을 계속 작동해야 한다. 반면 심한 진동, 연기, 페인트의 물집, 큰 오일 자국을 동반하는 catastrophic failure는 심각한 상황을 나타낸다. 고장 난 엔진은 feather 되어야 하고 securing failed engine checklist가 수행되어야 한다. 조종사는 가까운 적절한 공항으로 우회하여야 한다. 그리고 우선순위를 위해 ATC에 비상을 선언하여야 한다.

 

fuel crossfeed는 비행기의 한 쪽 탱크에서 반대 쪽의 작동 엔진으로 연료를 이송하는 방법이다. single-engine operation이 길어질 경우 crossfeed가 사용된다. 만약 적절한 공항이 가까이에 있다면 crossfeed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사용할 수 있는 공항이 없어서 계속되는 single-engine 비행이 불가피하다면 crossfeed를 사용한다. 이는 또한 날개의 무게 균형을 맞추기 위해 연료 소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crossfeed에 대한 AFM/POH 절차들은 매우 다양하다. crossfeed를 사용하려면 연료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지식이 필수적이다. crossfeed를 위한 fuel selector positionfuel boost pump의 사용법은 다발 비행기들 간에 매우 다르다. 착륙하기 전에 crossfeed는 종료되어야 하고 작동 중인 엔진은 main tank 연료 공급으로 되돌아가야 한다.

 

만약 single-engine absolute ceiling보다 높은 곳에서 엔진 고장이 발생하였다면 비행기는 점점 고도를 잃는다. 조종사는 고도 손실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VYSE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drift down” 속도는 고장이 발생한 직후 가장 심하고 single-engine ceiling에 가까워질수록 감소한다. 엔진과 프로펠러의 마모, 난기류, 조종사 기술에 의하여 성능이 변화하기 때문에 비행기는 고도를 유지하지 못할 수 있다(심지어 게재된 single-engine ceiling에서도). 그러나 이후의 침하율은 그다지 대단하지 않을 것이다.

 

하강, 혹은 그 밖의 낮은 출력 세팅에서 엔진 고장이 발생할 경우 이는 조종사를 속일 수 있다. 급격한 yaw와 성능 손실이 없다. 아주 낮은 출력 세팅에서 조종사는 심지어 고장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만약 고장이 의심된다면 조종사는 양 엔진의 mixtures, propellers, 그리고 throttles를 크게 전진시켜(필요한 경우에는 takeoff setting까지) 고장 난 엔진을 식별해야 한다. 작동 중인 엔진의 출력은 항상 나중에 줄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