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Inoperative Approach and landing

 

OEI 상태에서의 접근과 착륙은 two-engine 접근 및 착륙과 실질적으로 똑같다. two-engine 접근과 비슷한 고도, 속도, key positions로 장주 패턴을 비행해야 한다. 차이점은 사용 가능한 출력이 감소하였고 남아있는 추력이 비대칭이라는 사실이다. 정상 출력보다 높은 값을 작동 엔진에 설정해야 한다.

 

충분한 속도와 성능이 있다면 downwind leg에서 landing gear를 내릴 수 있다. 이 경우 의도하는 착륙 지점에 abeam 되기 전까지는 landing gear가 내려져 있는지 확인되어야 한다. 또한 성능이 허용된다면 flapsinitial extension(일반적으로 10)과 패턴 고도로부터의 강하가 downwind leg에서 시작될 수 있다. 속도는 VYSE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 장주 패턴의 방향(즉 선회 방향)은 비행기의 조종성과 성능이 고려되는 한 중요하지 않는다. 고장 난 엔진 쪽으로 선회를 만드는 것은 전적으로 허용된다.

 

성능이 충분하다면 base leg에서 flapsintermediate setting(일반적으로 25)으로 연장할 수 있다. 속도의 감소나 높은 침하율을 통해 성능이 불충분함을 확인하였다면 활주로에 더 근접하기 전까지는 flap의 연장을 지연해야 한다. VYSE는 여전히 유지되어야 할 최소 속도이다.

 

final approach 도중 착륙까지 보통 3도의 glidepath가 바람직하다. VASI나 그 외의 vertical path lighting aids를 사용할 수 있다면 이를 사용해야 한다. 약간의 가파른 접근이 용인될 수 있다. 그러나 긴, 평평한, 낮은 접근을 피해야 한다. 크고 갑작스러운 출력의 적용이나 감소를 피해야 한다. 착륙을 확신하기 전까지 VYSE를 유지한다. 이후 1.3VS0 , 혹은 AFM/POH의 권장 속도까지 감속한다. 최종적인 flap 설정은 착륙을 확신하기 전까지 지연될 수도 있고, 혹은 partial flaps로 내릴 수도 있다.

 

비행기는 내내 trim이 되어있어야 한다. 그러나 touchdown 직전 round out 도중에 작동 중인 엔진의 출력을 idle로 감소함에 따라 rudder trim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 조종사는 반드시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한 쪽 프로펠러만 windmilling 하고 있기 때문에 항력이 적다. 따라서 비행기는 two-engine 접근보다 더욱 float 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정교한 속도 제어가 필수적이다(특히 착륙이 짧고, 젖고, 그리고/혹은 미끄러운 표면에서 이루어질 때).

 

일부 조종사들은 final에서 rudder trimneutral로 리셋한다. 그리고 남은 접근 동안 rudder 압력을 직접 유지하여 yaw를 보상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착륙을 위한 round out 도중 throttle을 닫을 때 rudder trim을 변경하는 것을 없앤다. 이러한 기술은 final approach 도중 rudder trim을 손으로 더듬어 neutral로 조작하는(이는 많은 조종사들을 매우 산만하게 만든다) 필요성을 제거한다. AFM/POH의 권장사항이나 개인의 선호사항이 사용되어야 한다.

 

final approach 도중 single-engine go-around가 불가능할 수 있다. 비행기가 landing gearflaps가 연장된 상태로 final approach에 있을 때 의도하는 활주로, 또 다른 활주로, 유도로, 잔디밭에 착륙하기 위해 전념하는 것이 single-engine approach에 있어 실질적인 방법이다. 대부분의 light-twinslanding gearflaps가 연장된 상태에서 한 쪽 엔진으로 상승할 성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VYSE를 유지하고 landing gearflaps를 올리는 동안 상당한 고도가 손실한다. 500ft 이상이 손실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landing gear의 연장을 위해 대체 수단을 사용하였다면 landing gear를 올리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 이럴 경우 사실상 어떤 상승 성능도 발생하지 못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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