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Radar Weather Displays

 

비록 ATC systems가 항상 구름의 유무를 감지할 수는 없지만 종종 강수 구역의 강도를 결정할 수는 있다(허나 해당 구역의 구체적인 특성(, , 우박, VIRGA, 등등)은 확인할 수 없음). 이러한 이유로 ATCATC 레이더 스코프에 표시되는 모든 기상 구역들을 “precipitation”이라 부른다.

 

ARTCC 시설은 보통 여러 NEXRAD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해 WARP(Weather and Radar Processor)를 사용한다. 실제 상황과 관제사에게 표시되는 것 사이에는 시간 지연이 있다. ARTCC 관제사의 화면에 표시되는 precipitation 정보는 최대 6분 전의 것일 수 있다. WARP processorARTCC 시설에서만 사용된다. precipitation의 강도를 결정할 수 있는 radar weather processors를 사용하는 ATC 시설들은 조종사에게 그 강도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Light

 

Moderate

 

Heavy

 

Extreme

 

WARP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ARSR(Air Route Surveillance Radar)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조종사에게 두 가지 수준의 precipitation 강도를 나타낼 수 있다(“MODERATE”“HEAVY TO EXTREME”).

 

장비의 한계로 인해 강도를 나타낼 수 없는 경우 ATC는 지리적 위치, 혹은 항공기로부터의 위치를 통해 precipitation 지역을 설명한다. 강도는 알 수 없으므로 ATC“INTENSITY UNKNOWN”이라 명시한다.

 

ATC 레이더는 난기류를 탐지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precipitation 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난기류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될 수 있다. 높은 강도의 precipitation과 관련된 난기류는 일반적으로 낮은 강도의 precipitation과 관련된 난기류보다 더 심하다. 대류 활동 근처에서는 난기류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야 한다(설령 하늘이 맑다 하여도). 뇌우는 대류 활동의 한 형태로 severe(or greater) turbulence를 의미한다. precipitation 강도가 나타내는 것보다 난기류가 훨씬 강할 수 있으므로 뇌우로부터 20마일 이내를 운항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Weather Avoidance Assistance

 

관제사는 최대한 기상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조종사 요청 시 해당 지역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ATC로부터 weather advisory를 받은 경우 조종사는 acknowledge를 수행하거나, 혹은 다음과 같은 대체 조치를 요청해야 한다:

 

deviate off course를 요청한다. 이 경우 마일 값, 그리고 이탈 방향을 명시한다.

 

영향 지역을 피할 수 있는 새로운 경로를 요청한다.

 

고도 변경을 요청한다.

 

영향 지역을 우회하는 vector를 요청한다.

 

관제사의 주요 목적은 항공기 간 안전한 분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부가적인 서비스(예를 들어 weather avoidance assistance)는 주요 목적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제공될 수 있다. 또한 기상이 항적 흐름을 방해하는 경우 분리 업무량이 정상적인 때보다 더 많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ATC 레이더 한계와 주파수 혼잡 또한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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