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 Holding Position Markings

 

a.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 이 Markings는 활주로 접근 시 항공기가 반드시 정지해야 하는 위치를 나타낸다. 이는 네 개의 노란색 선(두 개의 실선과 두 개의 점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선들은 6인치나 12인치의 간격을 가지며 유도로나 활주로의 폭을 가로질러 배치된다. 두 개의 실선은 항공기가 항상 정지해야 하는 방향에 있다(즉, 점선은 활주로쪽에 있음).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를 마주할 수 있는 위치는 세 곳이다.

 

1.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 on Taxiways. 활주로에 진입하기 위한 clearance가 발부되지 않았다면 이 markings는 항공기가 반드시 정지해야 하는 유도로 위치를 나타낸다. 또한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보통 활주로를 개방 항공기에게 활주로안전구역(RSA - runway safety area)의 경계를 알려준다.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그림 2-3-132-3-16에 나타난다. ATC로부터 “Hold short of Runway XX”라 지시받았다면 항공기의 어떤 부분도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지 않도록 정지해야 한다. 운영 중인 관제탑이 있는 공항의 활주로에 접근하는 경우에는 ATCclearance 없이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을 수 없다. 운영 중인 관제탑이 없는 공항의 활주로에 접근하는 경우에는 holding position markings를 넘기 전에 다른 항공기, 차량, 그리고 보행자와의 충분한 거리를 확인해야 한다. 활주로를 개방할 때 항공기의 모든 부분이 holding position markings를 넘기 전까지는 활주로를 개방한 것이 아니다.

NOTE -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활주로안전구역의 시작 지점을 나타낸다. 조종사는 clearance를 받기 위해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에서 반드시 정지해야 한다(운영 중인 관제탑이 있는 공항에서).

 

REFERENCE -

 

AIM, Paragraph 4-3-20, Exiting the Runway After Landing

 

 

4-3-20. Exiting the Runway After Landing

4-3-20. Exiting the Runway After Landing   착륙 후 taxi speed에 도달하였다면 다음 절차를 따라야 한다. a. 첫 번째로 이용할 수 있는 유도로를 통해, 혹은 ATC가 지시한 유도로를 통해 활주로를 신속하게 개

instructor-pang.tistory.com

 

2. Runway Holding Position Markings on Runways. markings는 활주로에서 항공기가 정지해야 하는 위치를 나타낸다. 이러한 markingsLand And Hold Short Operations(그림 4-3-8 참조)와 Taxiing operations를 위한 활주로에 배치된다. 조종사는 taxiing operations를 위해 holding position markings에서 반드시 정지해야 한다(, ATC로부터 통과를 허가받은 경우 제외). 빨간색 배경에 흰 글씨가 새겨진 sign이 이러한 holding position markings 주위에 배치된다. (그림 2-3-14 참조.)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다른 활주로와의 교차지점 이전에, 혹은 특정 지점 이전에 위치한다. ATC로부터 “Cleared to land Runway XX, hold short of Runway YY” instructions를 받았고 이를 수락하였다면 holding position markings 이전에 Runway XX를 개방하거나, 혹은 Runway YY 이전에 holding position markings에서 정지해야 한다. 활주로 전체 길이를 사용하도록 인가된 경우에는 holding position markings를 무시할 수 있다.

3. Holding Position Markings on Taxiways Located in Runway Approach Areas. markings는 활주로 접근 영역이나 출항 영역에 위치한 유도로에서 항공기가 정지해야 하는 위치를 나타낸다. 이는 항공기가 해당 활주로의 운영을 방해하지 않도록 만들기 위함이다. markingsrunway approach/departure area holding position sign과 함께 배치된다. ATC“Hold short of Runway XX approach or Runway XX departure area”라고 지시하면 조종사는 항공기의 어떤 부분도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지 않도록 정지해야 한다. (Subparagraph 2-3-8b2, Runway Approach Area Holding Position Sign, 그리고 그림 2-3-15 참조.)

b. Holding Position Markings for Instrument Landing System(ILS). ILS critical areas를 위한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유도로 폭을 가로질러 연장된 한 쌍의 노란색 실선(10ft 간격), 그리고 이 실선과 연결된 두 줄의 노란색 실선(2ft 간격)으로 구성된다. (그림 2-3-16 참조.) 빨간색 배경에 흰 글씨가 새겨진 sign이 이러한 hold position markings 주위에 위치한다. ILS critical area에서 정지하라는 ATC instructions를 받았다면 조종사는 항공기의 어떤 부분도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지 않도록 정지해야 한다. ATC clearance 없이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어서는 안 된다. 항공기의 모든 부분이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기 전까지는 ILS critical area를 개방한 것이 아니다.

REFERENCE -

AIM, Paragraph 1-1-9, Instrument Landing System(ILS)


c. Holding Position Markings for Intersecting Taxiways. intersecting taxiway를 위한 holding position markings는 유도로 폭을 가로질러 연장되는 한 줄의 점선으로 구성된다. (그림 2-3-17 참조.) 이는 ATCintersecting taxiway에서 항공기를 정지시키는 지점에 배치된다. ATC로부터 “Hold short of Taxiway XX”라 지시받았다면 조종사는 항공기의 어떤 부분도 holding position marking을 넘지 않도록 정지해야 한다. 만약 marking이 없다면 조종사는 intersecting taxiway의 다른 항공기와 충분한 간격이 유지되는 지점에서 항공기를 정지시켜야 한다.

d. Surface Painted Holding Position Signs. surface painted holding position signs는 빨간색 배경에 흰 글자로 되어있다. 이는 holding position에 위치하는 signs를 보완한다. 이러한 유형의 marking은 보통 유도로의 폭이 200ft(60m)보다 큰 경우에 사용된다. 이는 holding position marking 이전에, 그리고 유도로 중심선의 왼쪽에 그려진다. (그림 2-3-11 참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