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 Other Markings

 

a. Vehicle Roadway Markings. vehicle roadway markings는 항공기를 대상으로 하는 영역을 차량이 이동하기 위한, 혹은 교차하기 위한 경로를 규정할 경우 사용된다. 이러한 markings는 도로의 양쪽 가장자리를 나타내는 흰색 직선, 그리고 이 가장자리 내에서 차선을 분리하는 점선으로 구성된다. 직선 대신 지퍼 마크를 사용하여 vehicle roadway의 가장자리를 나타낼 수도 있다. (그림 2-3-18 참조). 지퍼 마크에 대한 세부사항은 그림 2-3-19에 나타나 있다.

b. VOR Receiver Checkpoint Markings. VOR receiver checkpoint marking은 조종사가 항법 보조 장치 신호를 사용하여 항공기의 계기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중심에 화살표를 가진 원으로 구성된다. 화살표는 checkpoint azimuth의 방향을 향해 정렬된다. 이러한 marking, 그리고 이와 연관된 signapron이나 유도로에 위치한다(, 항공기가 쉽게 접근할 수 있으나 다른 항적이 과도하게 방해되어서는 안 되는 지점에 위치해야 함. 그림 2-3-10 참조).

NOTE -

signVOR station 식별자, 점검을 위한 course, “VOR check course”라는 단어, 그리고 DME 정보(해당하는 경우)가 포함된다. 문자와 숫자는 검정색이고 배경은 노란색이다.

 

EXAMPLE -

DCA 176-356

VOR check course

DME XXX

 

c. Nonmovement Area Boundary Markings. markingsmovement area(, ATC가 관제하는 영역)를 나타낸다. markings는 노란색이며 movement areanonmovement area 사이의 경계에 위치한다. nonmovement area boundary markings6인치(15cm) 너비로 된 두 개의 노란색 선(하나는 실선이고 하나는 점선)으로 구성된다. 실선은 nonmovement area쪽에 위치하고 점선은 movement area쪽에 위치한다. nonmovement boundary marking area는 그림 2-3-21에 나타나 있다.

(ATP: airport movement area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ATC의 승인이 필요하다. movement area에 aporns와 ramps는 포함되지 않는다.)

d. Markings and Lighting of Permanently Closed Runways and Taxiways. 영구적으로 폐쇄된 활주로와 유도로의 경우 등화의 회로가 끊긴다. runway threshold, runway designation, 그리고 touchdown markings가 지워지고 노란색 X가 활주로 양쪽 끝에서부터 1,000ft 간격으로 배치된다. (그림 2-3-22 참조.)

e. Temporarily Closed Runways and Taxiways. 활주로가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음을 시각적으로 알리기 위해 활주로 양쪽 끝에만 노란색 X가 배치된다. (그림 2-3-22 참조.)

 

1. Subparagraph e, Temporarily Closed Runways and Taxiways에서 설명된 markings 대신 raised lighted yellow cross가 배치될 수도 있다.

 

2. 폐쇄 이유, 폐쇄 기간, 공항 배치, 그리고 공항 관제탑의 유무 및 운영 시간에 따라 앞서 설명한 시각적 표시가 없을 수 있다. 활주로 및 유도로 폐쇄 정보를 위해 조종사는 NOTAMsATIS(Automated Terminal Information System)를 확인해야 한다.

 

3. 일시적으로 폐쇄된 유도로는 보통 항공기의 어떤 부분도 통과할 수 없는 위험 구역으로 취급되며 바리케이드로 차단된다. 바리케이드를 대신하여 각 유도로의 입구마다 노란색 X가 설치될 수도 있다.

 

f. Helicopter Landing Areas. 그림 2-3-23에 나타난 markings는 공공 헬기장과 병원 헬기장에서의 이착륙 구역을 식별하는데 사용된다. markings“H”는 접근 방향과 일치하도록 맞춰진다. 그림 2-3-23은 폐쇄된 공항을 위한 markings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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