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craft Documents

 

Certificate of Aircraft Registration

 

항공기를 법적으로 비행하기 전에 이를 FAA Aircraft Registry에 등록해야 한다. 항공기 등록증명서(Certificate of Aircraft Registration)는 항상 항공기에 휴대되어야 한다. 이는 등록의 증거로 소유자에게 발부된다. [그림 9-8]

다음과 같은 경우 항공기 등록증명서를 운영에 사용할 수 없다:

 

항공기가 외국법에 따라 등록된 경우

 

항공기의 등록이 증명서 소지자에 요청에 의해 취소된 경우

 

항공기가 완전히 파괴되거나, 혹은 폐기된 경우

 

항공기의 소유권이 이전된 경우

 

증명서의 소지자가 미국 시민권을 상실한 경우

 

추가 정보는 14 CFR part 47, section 47.41을 참조한다. 14 CFR part 47, section 47.41에서 나열된 상황들 중 하나가 발생한 경우 이전의 소유자는 항공기 등록증명서의 뒷면을 작성한 다음 FAA에 발송함으로써 이를 알려야 한다.

 

dealer’s aircraft registration certificate는 또 다른 형태의 등록증명서이다. 허나 이는 제조업체가 요구하는 비행 테스트에서만, 혹은 제조업체나 dealer의 항공기 판매에 필요한 항공편에서만 유효하다. dealer는 항공기를 판매하면 증명서를 제거해야 한다.

 

14 CFR part 47, section 47.31을 준수할 경우 Aircraft Registration Application, Aeronautical Center(AC) Form 8050-1 신청서는 12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기간 동안 미등록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는 허가를 제공한다. 항공기는 미등록 상태이므로 영구적인 항공기 등록증명서를 받아 항공기에 배치하기 전까지는 미국 이외의 지역을 운항할 수 없다.

 

FAA는 소유권에 대한 증명서를 발부하거나, 혹은 항공기 등록증명서에 소유권에 대한 정보를 배서하지 않는다.

 

Airworthiness Certificate

 

항공기가 점검된 이후 14 CFR part 21의 조건들을 충족하며 안전한 작동 상태에 있음이 확인되었다면 FAA의 대표자가 감항 증명서를 발부한다. 감항 증명서는 항공기 내에 전시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승객과 승무원들이 이를 읽을 수 있어야 한다. 감항 증명서가 외국인 구매자에게 판매되지 않는 한 이는 항공기에 남아 있어야 한다.

 

normal, utility, acrobatic, commuter, transport category로 증명된 항공기 형식에 대해 표준 감항 증명서(Standard Airworthiness Certificate)가 발부된다. 그림 9-9는 표준 감항 증명서를 보여준다. 증명서의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1. Nationality and Registration Marks. “N”은 해당 항공기가 미국에 등록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등록 번호는 최대 5개의 숫자, 혹은 숫자 및 문자로 구성된다. 이 경우 N12345가 항공기에 할당된 등록 번호이다.

 

2. Manufacturer and Model. 항공기의 제조업체 및 모델을 나타낸다.

 

3. Aircraft Serial Number. 항공기에 할당된 제조업체의 일련번호를 나타낸다. 이는 aircraft data plate에서 명시된다.

 

4. Category. 항공기가 작동해야 하는 category를 나타낸다. 이 경우 “TRANSPORT” category에 대해 명시된 한계에 따라 작동되어야 한다.

 

5. Authority and Basis for Issuance. 이는 항공기가 형식 증명을 준수함을 나타낸다. 또한 이는 증명서 발부 당시 항공기가 안전한 운영을 위한 상태라 간주됨을 나타낸다. 해당하는 감항 표준으로부터 면제되는 사항들은 여기에 간략하게 기록되며 면제 번호가 주어진다. 면제가 없는 경우에는 “NONE”이라는 단어가 입력된다.

 

6. Terms and Conditions. 항공기가 14 CFR part 214391에 따라 유지될 경우, 그리고 항공기가 미국으로 등록된 경우 감항 증명서가 무기한 유효함을 나타낸다.

 

또한 증명서가 발부된 날짜, 그리고 FAA 대표자의 서명이 포함된다.

 

항공기가 필수 정비를 받을 경우, 그리고 미국으로 올바르게 등록된 경우 표준 감항 증명서가 유효하게 유지된다. 비행 안전은 부분적으로 항공기의 상태에 달려있다. 항공기의 상태는 14 CFR part 43의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정비사, 수리소, 혹은 제조업체가 수행한 점검에 의해 결정된다.

 

Aircraft Maintenance

 

정비는 항공기의 보존, 점검, 오버 홀, 그리고 수리를 포함한다. 또한 정비에는 부품의 교체도 포함된다. 정기적으로 올바르게 수행되는 정비는 항공기가 전체 운영 기간에 걸쳐 감항성 표준을 만족하도록 해준다.

 

정비 조건은 항공기 형식에 따라 다르다. 허나 경험에 따르면 항공기는 25시간 이하의 비행시간마다 모종의 예방정비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최소 100시간마다 가벼운 정비를 받아야 한다. 이는 항공기의 운영 종류, 기후 조건, 보관 시설, 연식, 그리고 항공기 구조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제조업체는 항공기 유지에 사용되어야 하는 정비 설명서, 부품목록, 그리고 기타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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