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rgency Response Systems

 

비행기에는 특정 비상 상황에서 대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ballistic parachute systems(만약 설치된 경우)가 비상시에 사용될 경우 비행기가 지상으로 천천히 하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탑승자는 충돌로부터 부상 없이 살아남을 수 있다. 비행기에는 또한 EAL(Emergency Autoland) system을 갖출 수 있다. 이는 필요한 경우 안전한 결과를 위해 항공기 제어를 넘겨받을 수 있다.

 

Ballistic Parachutes

 

비행기 ballistic parachute system을 사용할 경우 동체가 손실된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이 허용 가능한 항공기 체계 내에 이를 배치하면 부상을 방지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조종사는 비행 전후에 이러한 시스템을 arming하고 disarming하는 절차를 이해하고 따라야 하며 이러한 시스템이 사용되어야 하는 조건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충돌이나 기계적 결함으로 인한 치명적인 조종성 상실, 혹은 조종사의 무력화가 조건이 될 수 있다. 조종사는 안전한 사용을 위한 상태와 관련하여 그 장치가 어디 있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승객은 조종사가 무력화된 경우에만 시스템을 사용한다. 조종사는 최소한 승객들에게 시스템의 사용 순서를 브리핑하여야 한다. 조종사는 이러한 시스템의 제조자와 공급자가 제공한 정보를 공부해야 하며 제공된 지침을 따라야 한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수직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비행기 구성요소들을 포함할 수 있다. landing gear와 좌석의 설계는 탑승자에게 제공되는 보호 기능을 극대화하며 충격이 흡수되는 시간을 늘려준다. 착륙 이후에는 전개된 낙하산과 지상풍의 영향으로 인한 위험이 있기에 탑승객은 대피 절차를 알아야 한다.

 

Autoland

 

만약 EAL이 불규칙한 비행을 감지하였다면 시스템은 항공기를 안정시키고 조종사의 반응을 확인한다. 조종사의 입력이 없다면 EALemergency descent를 시작한다. emergency descent 이후에도 조종사의 반응이 없다면 EALautoland를 위한 절차를 시작한다. 이 시스템은 조종사, 혹은 승객에 의해 수동으로 작동할 수 있다.

 

EAL이 작동하면 이 시스템은 항공기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주파수와 Guard(121.5Mhz)에 자동 무선 방송을 송신하여 EAL 항공기가 도달하려는 활주로 주변의 관제사들이나 조종사에게 알린다. 이 시스템은 특정 공항 및 활주로로 향하는 의도와 호출부호를 반복적으로 송신한다. 또한 EAL은 트랜스폰더를 7700으로 설정하여 비상 상황을 나타낸다. 초기 방송 이후 시스템은 25초간 일시 중지된다. 이는 ATC로 하여금 충돌 가능성이 있는 항적과 교신하기 위함이다. EAL 항공기가 활주로로부터 12마일 이내, 그리고 12000ft MSL 이하에 도달하면 시스템은 관제탑 주파수나 CTAF(Common Traffic Advisory Frequency)를 통해 방송을 시작하며 ADS-B를 통해 위치를 계속 알린다. EAL은 호출부호, “pilot incapacitation”, 그리고 목적지 공항에 대한 현재 위치를 알린다. 또한 공항과 공항 식별자, 그리고 해당 공항의 특정 활주로에 착륙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착륙하기 전에 “one-minute out”과 유사한 방송을 한다.

 

EAL system은 몇 가지 요인에 기초하여 적합한 공항을 선택한다. 이러한 요인에는 기상, 바람, 활주로 길이, 공항 관제탑의 운영 유무를 포함한다. EAL은 오직 RNAV(area navigation) approachGPS(Globla Positioning system) approach를 가진 공항만을 고려하며, 가능하면 관제탑이 운영되지 않는 공항보다는 관제탑이 운영되는 공항을 선정하고, 항공기 형식에 따른 활주로 조건을 사용한다. EAL systems는 또한 장애물 및 지형 데이터베이스도 활용한다. 만약 시스템이 GPS 수신 범위를 벗어났다면 비행기가 GPS 수신 범위로 돌아오기 전까지는 착륙을 시도하지 않으며 계속 직진 비행을 한다.

 

현재 EAL system 기능에는 다음을 포함하지 않는다.

 

다른 항적을 확인하고 회피하는 것.

ATC의 지시(혹은 NOTAM)를 수신하거나 대응하는 것.

MOAs(military operations areas), SUA(special use airspace), Restricted Areas, 혹은 TFRs(Temporary Flight Restrictions)을 회피하는 것.

항공기 등화를 켜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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