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3. Use of Aviation Weather Products

 

a. 14 CFR Part 119의 조항에 따라 증명된 air carriersoperators는 운영 기준(Operations Specifications)에서 규정된 항공 기상 정보 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b. 14 CFR Part 119의 조항에 따라 증명되지 않은 운영자들은 Flight Service Stations, Leidos Flight Service, 그리고/혹은 FIS-B(Flight Information Services-Broadcast)를 통해 FAA/NWS 정보들을 사용하도록 권장된다.

 

c. 센서 시스템, 알고리즘, 그리고 forecast models의 발달 덕분에 이용 가능한 항공 기상 정보의 유형이 확대되고 있다. FAAAWRP(NextGen Aviation Weather Research Program)NWS, FAA, 그리고 다양한 산업 및 연구 대표자들의 협업을 촉진한다.

 

d. AWRP는 새로이 개발된 항공 기상 정보들이 규제 조건들을 충족하고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technical review panelssafety assessment를 수행하여 aviation weather R&D가 운영 용도로 이전되는 것을 관리한다.

 

e. AWRP 검토 및 의사결정 과정은 기상 정보에 기준을 적용한다.

 

1. Sponsorship of user needs.

2. R & D and controlled testing.

3. Experimental application.

4. Operational application.

 

f. 조종사는 FAANWS 이외의 기관이 제공하는 기상 서비스가 FAA/NWS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조종사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검토해야 한다. 여기에는 기상 정보의 유형(예를 들어 현재 기상, 혹은 예보 기상), 정보가 발부된 시간 및 유효한 시간, 그리고 정보의 적합성이 포함된다. 익숙하지 않은, 혹은 FAA/NWS에서 지원하지 않는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주의해야 한다.

 

NOTE-

확실하지 않은 경우 FAA Flight Service Station Specialist에 문의하라.

 

g. 또한 조종사는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기상 서비스 및 정보들 중 AWRP process의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정부 기관(ex, NWS, AWC), 혹은 연구 기관(ex, NCAR National Center for Atmospheric Research)weather “model data”“experimental” products를 표시하며 이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선 교육 및/혹은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는 프로토타입이므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따라서 정부에서 제공하는 일부 데이터, 혹은 독립 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부 데이터는 비행 계획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조종사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검토해야 한다. 여기에는 기상 정보의 유형(예를 들어 현재 기상, 혹은 예보 기상), 정보가 발부된 시간 및 유효한 시간, 그리고 정보의 적합성이 포함된다. 익숙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주의해야 한다.

 

NOTE-

확실하지 않은 경우 FAA Flight Service Station Specialist에 문의하라.

 

h. 항공 사회는 자체 브리핑을 지원하는 방대한 양의 기상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AC 00-45NWS에서 배포하는 기상 정보에 대하여 설명한다. 인터넷을 통해 제 3자의 기상 정보를 이용하는 조종사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검토해야 한다. 여기에는 기상 정보의 유형(예를 들어 현재 기상, 혹은 예보 기상), 정보가 발부된 시간 및 유효한 시간, 그리고 정보의 적합성이 포함된다. 익숙하지 않은, 혹은 FAA/NWS에서 지원하지 않는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주의해야 한다.

 

i. 새로운 기상 정보들의 개발로 인해 이러한 정보들과 규제 조건 사이에 혼동이 발생할 수 있다. 비행과 관련된 모든 기상 결정은 관련 기상 정보들을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기상 조건은 매시간 달라지므로 항공 기상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선 여러 종류의 기상 정보가 필요할 수 있다. 현재 새로운 기상 정보들은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Precautionary Use Statement가 적혀있다.

 

j. FAA는 조종사가 이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유형의 기상 정보를 식별한다.

 

1. Observations. 일부 유형의 센서에서 수집된 미가공 기상 데이터.

 

2. Analysis. 관측된 기상 데이터의 향상된 표현 및/혹은 해석.

 

3. Forecasts. 기상 관측 및 수학적 모델들을 기반으로 기상 현상의 발달 및/혹은 이동 예측.

 

k. 모든 항공 기상 정보 출처들이 세 가지 유형의 기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는 않다. FAA는 조종사가 다음과 같은 항공 기상 정보 출처를 활용할 수 있음을 결정하였다:

 

1. Federal Government. FAANWS는 미가공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측 자료를 분석하며, 예보를 생성한다. FAANWS는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기상 관측, 분석, 그리고 예보를 배포한다.

 

2. Enhanced Weather Information System(EWINS). EWINS는 악기상의 유무를 추적, 평가, 보고, 그리고 예보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EWIN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viation Weather Services Advisory Circular 00-45the Flight Standards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8900.1을 참조한다.

 

3. Commercial Weather Information Providers. 일반적으로 상용 서비스 제공자들은 NWS/FAA의 기상 정보 자체는 크게 변경하지 않되 형식과 레이아웃을 수정한 독점적 기상 정보를 생산한다. 이를 “repackaging”이라 부르기도 한다. 또한 상용 서비스 제공자들은 정부 제품에 포함된 정보를 상당히 변화시키는 분석, 예보, 그리고 기타 독점적 기상 정보를 생산할 수 있다.

 

NOTE-

기상 관측, 분석, 그리고 예보를 제공하기 위해 FAA와 계약한 상용 기상 정보 제공업체들은 Federal Government의 감독 하에 기술 및 품질 표준을 유지하므로 Federal Government 범주에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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