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1. General

 

a. ATC 시스템에 효율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조종사의 역할과 책임은 CFR에 담겨있다. 추가적인 정보는 최신 AIM(Aeronautical Information Manual), Notices to Air missions, Advisory Circulars, 그리고 aeronautical charts에서 찾을 수 있다. 비정부 기관과 다른 정부 기관에서 제작하는 훌륭한 출판물들은 다양한 업데이트 주기를 가지고 있으므로 최신판에 대한 궁금증은 그러한 문서들의 비교 검토를 통해 해결될 수 있다.

 

b. 항공기의 PIC는 해당 항공기의 안전한 운영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과 최종 권한을 가진다. 즉각적 조치를 필요로 하는 비상 상황인 경우 PIC14 CFR Section 91.3에 따라 General Subpart AFlight Rules Subpar B의 규칙들을 벗어날 수 있다.

 

c. 항공 교통 관제사는 항공기 분리와 레이더 safety alerts를 최우선으로 제공할 책임이 있다. 항공기 분리를 수반하지는 않으나 필요 되는 기타 서비스는 두 번째 우선순위이고, 가능한 범위 내에서의 추가 서비스는 세 번째 우선순위이다.

 

d.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 교통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 당사자가 맡은 책임을 최대한 다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e. 조종사와 관제사의 책임이 중복되는 부분은 많다. 이는 어느 정도의 redundancy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둘 중 한 명이 실수를 할 경우 이러한 중복된 책임이 실수를 보상할 것이다.

 

f.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절차나 비행 구간에 대한 조종사와 관제사의 책임을 짧게 열거한 것이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이 간행물의 다른 부분, CFR, 그리고 AC 등등에 수록되어 있다. 이 정보는 관련 원칙에 대한 개요이다. 이는 규칙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책임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려는 것 또한 아니다.

'AIM 5장: Air Traffic Procedures > Section 5. Roles and Responsibilit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5-5-2. Air Traffic Clearance  (0) 2023.09.01
5-5-3. Contact Approach  (0) 2023.09.01
5-5-4. Instrument Approach  (0) 2023.09.01
5-5-5. Missed Approach  (0) 2023.09.01
5-5-6. Radar Vectors  (0) 2023.09.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