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ents and Descending Turns

 

비행기가 하강에 진입하면 자세가 수평에서 하강으로 변화한다. [그림 3-22] 하강 도중 무게는 더 이상 비행경로에 수직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하강을 위해 양력이 감소하고 유도 항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excess thrust는 더 높은 속도를 제공할 것이다. 무게/중력은 거의 같다. 이는 전체 추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만약 속도가 유지되길 원한다면 힘의 균형을 위해 출력 감소가 필요하다.

 

조종사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하강을 만들어내는 엔진 출력 세팅, 자연 수평선으로부터의 pitch attitude, 그리고 계기 지시를 알아야 한다:

 

Partial power descent - 고도를 깎는 일반적인 방법은 partial power로 하강하는 것이다. 이는 보통 cruise descent, 혹은 en route descent라 불린다. 장시간 하강 시 AFM/POH에서 권장하는 속도 및 출력 세팅이 사용되어야 한다. 목표 하강률은 500fpm이어야 한다. 원하는 속도, pitch attitude, 그리고 출력 조합을 미리 선정하고 일정하게 유지해야 한다.

 

Descent at minimum safe airspeed - 주로 짧은 활주로에 착륙 접근 도중 장애물 회피를 위해 nose-high, power assisted 상태로 하강하는 것이다. 이러한 하강을 위해 사용되는 속도가 AFM/POH에 의해 권장되며 일반적으로 1.3VSO 이하이다. minimum safe airspeed descent의 특징은 정상 하강 각보다 깊다는 것이다. 그리고 낮은 속도에서 가속을 위해 필요할 수 있는 과도한 출력은 “mushing”, 그리고/혹은 과도한 하강률이 발생하도록 허용되어야 한다.

 

Emergency descent - 몇몇 비행기들은 빠르게 고도를 깎기 위한 특별한 절차를 가지고 있다. AFM/POH는 이 절차를 명시한다. 일반적으로 emergency descent는 특정한 비행기 상태(예를 들어 power idle, propeller forward, landing gear extended, flaps retracted), 그리고 특정한 emergency descent airspeed를 필요로 하는 높은 항력 및 높은 속도 절차이다. emergency descent는 보통 선회를 포함한다.

 

'Airplane Flying Handbook(2021) > 3: Basic Flight Maneuv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Trim Control  (0) 2022.08.07
(8) Level Turns  (0) 2022.08.07
(9) Climbs and Climbing Turns  (0) 2022.08.07
(11) Glides  (0) 2022.08.07
(12) Chapter Summary  (0) 2022.08.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