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m Control

 

trim 조종면은 조종사가 가해야하는 일정한 조종간 압력을 상쇄한다. 예를 들어 elevator trim소형 비행기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trim이다. 이는 특정한 pitch attitude를 유지하기 위해 조종사가 가해야 하는 압력을 상쇄하는데 사용된다. [그림 3-9] 그 결과 조종사는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낮은 출력과속도, 그리고 비용 제한으로 인해 모든 소형 비행기가 완전한 세트의 trim(조종실에서 조절이 가능한 elevator trim, rudder trim, 그리고 aileron trim)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대부분의 소형 비행기들은 조종실에서 조절이 가능한 elevator trim만을 장비한다. 비행기의 출력, 무게, 그리고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조종실에서 조절이 가능한 rudder trim과 aileron trim이 있을 수 있다.

 

다수의 trim 축이 존재하는 비행기의 경우 rudder, elevator 그리고 aileron의 순서로 trim이 수행되어야 한다. 허나 속도가 변화할 때 rudderaileron을 계속해서 trim 하려 하면 불필요한 조종사 업무와 주의 산만이 발생한다. 속도가 변화할 때 ruddertrim 하려는 것은 프로펠러 비행기에서 실용적이지 못하다. 왜냐하면 비행기에는 프로펠러 좌선회경향을 보정하는 기능이 내장되어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trim 절차는 다음과 같다. 일정한 airspeed와 pitch attitude를 만든 후 aileron 압력을 가하여 날개 수평을 유지한다. 그리고 이때 rudder 압력을 trim 한다. 그런 다음 aileron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aileron trim을 조정한다.

 

올바르게 비행기를 trim 하는 것은 훌륭한 조종 기술을 나타낸다. 조종사가 느끼는 조종간 압력은 비행 자세의 변화를 위해 의도적으로 조종력을 가한 결과여야 한다(비행기가 가하는 압력의 결과여서는 안 됨). trim을 조절하여 비행기를 조작하려는 경향은 trim과 관련된 일반적인 실수이다. trim으로 비행기를 조종하려는 경향은 심지어 숙련된 조종사들 사이에서도 나타나는 일반적인 실수이다. 먼저 원하는 비행 자세를 설정하고 이를 적절한 조종간 압력으로 유지한다. 그런 다음 조종간 압력을 가하지 않고도 원하는 자세가 유지될 수 있도록 조종간 압력을 trim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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