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2. Radio Technique
a. 전송을 수행하기 전에 Listen 한다. ATIS를 통해, 혹은 주파수 모니터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이 말하고 있을 때 송신기를 누르는 것은 소용없는 행동일 것이다. 또한 이는 다른 사람의 수신기를 작동하지 못하게 만들어 call을 반복하게 만들 것이다. 막 주파수를 변경하였다면 일단 멈추고 주파수가 조용한지를 확인한다.
b. 송신기를 누르기 전에 Think 한다.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만약 말하고자 하는 것이 길다면 그것을 적어둔다(예를 들어 비행 계획, 혹은 IFR position report).
c. 마이크는 입술에 매우 가까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첫 번째 단어를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 약간 멈춘다. 일반적인 대화 어조로 말한다.
d. 송신키를 놓았다면 교신을 다시 시도하기까지 몇 초간 기다린다. 관제사나 FSS specialist는 당신의 호출부호를 적고 있거나, 당신의 비행 계획서를 찾고 있거나, 다른 주파수로 전송을 하고 있거나, 혹은 당신의 주파수에 맞는 송신기를 선택하고 있을 수 있다.
e. 수신기의 음향에 주의한다. 볼륨을 확인하고, 주파수를 재확인하고, 마이크가 송신 위치에 stuck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한다. 의도하지 않은 송신기 작동으로 인해 주파수 차단이 장기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형식의 간섭을 보통 “stuck mike”라고 부르며 관제사가 대체 주파수를 할당할 때 이를 언급할 수 있다. 만약 할당받은 주파수가 이러한 간섭으로 인해 완전히 차단된 경우 ATC와의 교신을 다시 설정하기 위해 en route IFR 무선 교신 두절에 대해 설명된 절차를 사용한다.
(ATP: 라디오가 조용한 상태에서 VHF transmit light가 켜져 있다면 stuck microphone 상태일 수 있다. transmit light는 조종사가 송신을 수행중임을 인지시키기 위해 존재한다. 이는 예상치 못한 송신이 수행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transmit light는 malfunction light, 혹은 test-in progress light가 아니다.)
f. 무선 장비와 지상국 장비의 성능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한다. 무선국이 항상 모든 주파수에서 송수신을 하는 것은 아니다(특히 송신은 가능하나 수신은 불가능한 VOR의 경우). 고도가 높을수록 VHF “가시선” 교신 범위가 증가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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