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 Pilot Control of Airport Lighting

 

일부 공항에서는 등화의 무선 제어가 가능하다. 이는 항공기 마이크를 누름으로써 등화를 공중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함이다. 이는 등화 사용 시간이 지정되지 않는 지역, 관제탑이나 FSS가 없는 지역, 혹은 관제탑이나 FSS가 종료된 지역(part-time tower or FSS)에서 종종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제어가 가능한 모든 등화 시스템들은 동일한 무선 주파수에서 운영된다(이는 single runway이든 multiple runways이든 상관없음). (2-1-12-1-2 참조.)

a. FAA가 인가한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무선 제어를 통해 다양한 조합의 medium intensity approach lights, runway lights, taxiway lights, VASI /혹은 REIL을 활성화할 수 있다. approach lighting systemrunway lighting system(runway edge lights, taxiway lights, 등등)이 모두 있는 활주로에서는 무선 제어에 대해 approach lighting systemrunway lighting system보다 우선된다(runway lighting system은 예상 시정 조건에 기초하여 predetermined intensity step으로 설정됨). approach lighting이 없는 활주로에서는 runway edge lights의 무선 제어 강도 조절을 제공할 수 있다. 그 외의 등화 시스템들은(VASI, REIL, 그리고 taxiway lights 포함) runway edge lights와 함께 조절되거나, 혹은 runway edge lights와 개별적으로 조절될 수 있다.

 

b. 시스템은 7, 5, 혹은 3번의 마이크 클릭에 반응하는 3-step control로 구성된다. 3-step control3-step, 2-step, 혹은 1-step 작동이 가능한 등화를 켠다. 3-step 2-step 등화는 강도가 변경될 수 있다. 허나 1-step은 그러할 수 없다. 모든 등화는 최근의 작동 시간으로부터 15분 동안 켜지며 15분이 지나기 전에 꺼질 수 없다(, 1-step REIL2-step REIL의 경우 마이크를 각각 5, 혹은 3번 누름으로써 끌 수 있다).

 

c. 처음에는 항상 마이크를 7번 누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모든 제어 등화들이 최대 강도로 켜진다. 원한다면 키를 5번 및/혹은 3번 눌러 더 낮은 강도(혹은 REIL 소등)로 조정할 수 있다.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공항의 근접성으로 인해 무선 제어 등화 수신기가 낮은 감도로 설정될 수 있다. 이 경우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선 항공기가 상대적으로 가까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착륙 공항의 상공을 통과할 때, 혹은 final segment에 진입하기 직전일 때 위 방법대로 마이크를 누른다(설령 등화가 켜져있다 하더라도). 이는 항공기가 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접근하게 해주며 15분의 등화 지속 시간을 이용 가능하게 해준다. 등화 시스템은 표 2-1-3에 표시된 대로 마이크를 누름으로써(5초 이내로) 활성화할 수 있다.

d. FAA 표준 시스템을 갖춘 모든 대중 공항에 대해 Chart Supplement U.S.는 등화의 형식, 활주로, 그리고 시스템을 활성화하는데 사용되는 주파수를 수록한다. IAP를 갖춘 공항의 경우 등화 시스템, 등화 시스템이 설치된 활주로, 그리고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사용되는 주파수를 식별하는 정보를 접근 차트에 포함한다.

 

NOTE -

많은 공항에서 등화의 작동을 위해 CTAF가 사용된다. 허나 그 외의 주파수가 사용될 수도 있다. 공항 등화를 작동하기 위한 적절한 주파수는 Chart Supplement U.S., 그리고 standard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 publications에 수록되어 있다. 이는 sectional charts에서는 식별되지 않는다.

 

e. IAP를 제공하지 않은 공항의 경우 FAA가 승인한 제어 시스템, 혹은 airport sponsor가 설치한 다른 사양의 독립적인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FAA가 승인한 시스템 이외의 것을 갖춘 각 공항의 pilot controlled lighting systems에 대한 설명이 Chart Supplement U.S.에 수록되어 있다. 또한 여기에는 등화 형식, 제어 방법, 그리고 운영 주파수를 명확하게 설명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