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rt Traffic Patterns and Operations

 

자동차 운전을 위해 길과 도로들이 필수적인 것처럼 비행기 조종을 위해 공항이나 활주로가 필수적이다. 모든 비행은 공항, 혹은 적절한 착륙 지역에서 그 시작과 끝을 맺는다. 따라서 조종사는 다양한 공항에서 사용되는 장주 규칙, 장주 절차, 장주 패턴의 배치에 대해 배워야 한다.

 

자동차가 혼잡한 도시의 거리를 달릴 때 마주 보는 차량에 길을 양보하기 위해 차를 멈출 수 있다. 그러나 비행기는 그러할 수 없다. 그 결과 departures, arrivals, 그리고 landings 도중 충돌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주 패턴과 교통 통제 절차가 존재한다. 각 공항 장주 패턴의 정확한 특성은 사용 중인 활주로, 바람 상태(이는 사용할 활주로를 결정함), 장애물, 그리고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공항은 작은 잔디밭부터 포장된 활주로와 유도로가 있는 큰 공항에 이르기까지 복잡성이 다양하다. 공항의 종류와 상관없이 조종사는 해당하는 규칙과 운영 절차를 알아야 하며 이를 준수해야 한다. 이용하려는 공항의 Chart Supplements에서 장주 패턴과 운영 절차를 확인하는 것 외에도 조종사는 마주할 수 있는 airport visual markings and signs를 해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조종사에게 제공되는 정보들은 항공 교통이 최대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움직이도록 한다. 그러나 장주 패턴, 서비스, 혹은 절차를 사용한다 해서 다른 항공기를 see and avoid 해야 하는 조종사의 책임을 덜어 주지는 않는다.

 

관제탑이 운영 중인 공항을 운영할 경우 조종사는 라디오를 통해 approachdepart에 대한 clearance, 그리고 장주 패턴과 연관된 정보를 받는다. 관제탑 운영자는 조종사에게 어느 지점에서든 장주 패턴에 진입하도록, 혹은 일반적인 rectangular pattern 대신 straight-in approach를 수행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 관제탑 운영자와 조종사가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 협력할 경우 그 외의 경우들도 발생할 수 있다. jet airplanesheavy airplanes는 보통 light airplanes보다 더 넓고/높은 장주 패턴으로 비행할 것이다. 그리고 때때로 착륙을 위해 straight-in approach를 수행할 것이다.

 

조종사가 모든 공항의 모든 장주 패턴에 대하여 폭넓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만약 조종사가 기본적인 rectangular pattern을 잘 안다면 관제탑의 유무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공항으로부터 제대로 된 approachesdepartures를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만약 관제탑이 없다면 장주 패턴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 적절한 장주 규칙을 준수하는 것,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 운영 중인 다른 조종사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조종사의 책임이다. 관제탑이 없는 공항을 운영할 경우 조종사는 모든 항적을 보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조종사는 항적이 적거나 아예 없어 보인다 하더라도 계속하여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기본적인 rectangular traffic pattern을 준수하면 공중 충돌의 가능성이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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