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0. Simplified Directional Facility(SDF)
a. SDF는 final approach course를 제공한다(ILS localizer와 유사함). 이는 glide slope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b. SDF는 108.10 ~ 111.95 MHz 범위 내에서 신호를 전송한다.
c. SDF 계기 접근에 사용되는 접근 기법 및 절차는 standard localizer approach와 동일하다(단, SDF course가 활주로와 정렬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리고 course가 더 넓어서 정밀도가 떨어질 수 있다).
d. 이용 가능한 off-course 지시는 course centerline으로부터 양 쪽 35도로 제한된다. 35도를 초과하는 계기 지시는 무시해야 한다.
e. SDF 안테나가 활주로 중심선으로부터 오프셋 될 수 있다. 때문에 계기 접근 절차 차트를 통해 final approach course와 runway bearing 사이의 수렴 각도를 결정해야 한다. 이러한 각도는 보통 3도를 넘지 않는다. 그러나 활주로 threshold 너머로 계속되는 접근은 항공기를 활주로 중심선이 아닌 SDF 오프셋 위치로 이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f. 최대의 비행성, 그리고 최적의 경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SDF 신호는 6도나 12도로 고정된다.
(ATP: ILS localizer의 course 폭은 3 ~ 6도이다.)
g. 식별 부호는 세 글자의 식별자로 구성된다. 이는 SDF 주파수에서 모스 코드로 전송된다. 계기 접근 차트에 특정 공항에서 사용되는 식별자가 표시된다.
'AIM(2023) 1장: Air Navigation > Section 1. Navigation Ai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8. NAVAID Service Volumes (0) | 2023.07.08 |
---|---|
1-1-9. Instrument Landing System(ILS) (0) | 2023.07.08 |
1-1-11. NAVAID Identified Removal During Maintenance (0) | 2023.07.08 |
1-1-12. NAVAIDs with Voice (0) | 2023.07.08 |
1-1-13. User Reports Requested on NAVAID Outages (0) | 2023.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