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ght Changes Caused by a Repair or Alteration

 

전형적인 개조로는 다음을 포함할 수 있다: 두 개의 라디오 장비를 계기판에서 제거하는 것, 그리고 뒷좌석 후방의 baggage compartment에 위치하는 전원 공급 장치는 제거하는 것. 이 예시에서 두 개의 장비가 하나의 가벼운 self-contained radio로 대체된다. 이와 동시에 오래된 ELT(emergency locator transmitter)를 꼬리 근처에서 제거한 다음 더 가벼운 장치를 설치한다. 승객 좌석은 baggage compartment에 설치되어 있다.

 

Computations Using Weight, Arm, and Moment

 

weight and balance 계산의 첫 단계는 그림 7-4와 같은 차트를 만든 다음 관련된 모든 항목을 나열하는 것이다. 새로운 모멘트를 새로운 무게로 나눔으로써 새로운 CG(datum으로부터 36.4 인치 후방)가 결정된다.

Computations Using Weight and Moment Indexes

 

weight and balance 정보가 moment indexes를 사용하는 경우 그림 7-5와 같은 차트를 사용하여 동일한 개조를 계산할 수 있다. 제거된 장비의 무게 및 moment indexes를 비행기의 empty weight moment index에서 뺀다. 추가된 장비의 무게 및 moment indexes를 더하여 총 무게와 총 moment index를 결정한다. datum으로부터의 새로운 CG 위치(인치 단위)를 결정하기 위해 먼저 총 moment index100을 곱하여 모멘트를 얻는다. 그런 다음 이를 총 무게로 나눈다.

Determining the CG in Percentage of Mean Aerodynamic Chord(Percent MAC)

 

이 절차는 Chapter 5, Single-Engine Aircraft Weight and Balance Computations와 같다. 그림 7-5, 7-6, 그리고 7-7에서의 적재 조건과 CG 정보를 참조하여 % MAC 단위의 CG를 계산한다:

 

CGdatum으로부터 +36.4 인치 후방에 위치한다.

MAC58.0 인치 길이이다.

LEMAC(leading edge mean aerodynamic chord)station 25.98에 위치한다.

CGLEMAC으로부터 10.42 인치(+36.4 25.98) 후방에 위치한다.

% MAC 단위의 CG를 결정하기 위해 그림 7-8의 공식을 사용한다.

개조, 혹은 수리 후의 CG17.9% MAC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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