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rmining the CG

 

항공기를 수평 비행 자세로 배치한 다음 datum에서 다림줄을 떨어뜨린다. 그리고 무게추 아랫 부분을 격납고 바닥에 표시한다. 이 지점을 통과하는 분필 선을 항공기 세로축에 평행하게 그린다.

 

그런 다음 main wheels의 실제 무게 측정 지점 사이에 가로 선을 그린다. 그리고 nosewheel(혹은 tailwheel)의 무게 측정 지점을 세로선을 따라 표시한다. 바닥의 이러한 선들과 표시를 통해 datum과 무게 측정 지점 사이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arms를 결정할 수 있다.

 

각 무게 측정 지점의 무게와 모멘트를 더하여 총 무게와 총 모멘트를 결정한다. 그런 다음 총 모멘트를 총 무게로 나누어 datum을 기준으로 한 CG를 결정한다. datum으로부터 CG를 결정하는 예시로 그림 3-5와 그림 3-6을 참조한다(이 예시의 경우 datum이 방화벽쪽에 위치함).

parking brakes를 해제한 상태로 저울 위에 비행기를 배치시켰다면 비행기가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임목을 둔다. 각 무게 측정 지점의 순 중량(net weight)을 결정하기 위해 저울 값에서 고임목의 무게(이를 tare weight [무부하중량]이라 일컬음)를 뺀다. 순 중량arm을 곱하여 모멘트를 결정한다. 그리고 총 무게와 총 모멘트를 결정한다. 총 모멘트를 총 무게로 나누면 CG가 결정된다. [그림 3-7] 그림 비행기의 순 중량은 2,006 파운드이며 CGdatum으로부터 32.8 인치 뒤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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