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ueling Procedures

 

비행 중인 항공기의 표면을 통과하는 공기와의 마찰에 의해 정전기가 형성된다. 또한 재급유를 하는 동안 호스와 노즐을 통해 흐르는 연료에 의해서도 정전기가 발생한다. 나일론, 데이크론, 혹은 모직 의류는 특히 사람의 정전기를 축적하여 깔때기나 노즐로 방출하는 경향이 있다. 정전기로 인해 연료 증기가 연소될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선 fuel cap을 탱크에서 제거하기 전에 항공기에 접지선을 연결해야 한다. 항공기와 refueler의 정전하가 다르므로 둘을 서로 연결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둘을 서로 연결하면 정전하가 균일해진다. 급유를 시작하기 전에 재급유 노즐을 항공기와 연결해야 한다. 그리고 재급유 과정 내내 연결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연료 트럭을 사용하는 경우 연료 노즐이 항공기에 닿기 전에 차량을 접지해야 한다.

 

드럼이나 캔으로부터 연료를 공급해야 하는 경우 올바른 연결 및 접지가 매우 중요하다. 드럼은 접지 지점 근처에 배치되어야 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연결 순서를 준수해야 한다:

 

1. 드럼 접지

 

2. 항공기 접지

 

3. fuel cap을 제거하기 전에 드럼과 항공기, 혹은 노즐과 항공기 연결

 

연결을 끊을 때는 순서를 반대로 한다.

 

섀미가죽을 통과하는 연료 흐름은 정전기의 충전, 그리고 스파크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항공기는 올바르게 접지되어야 하며 노즐, 섀미가죽 필터, 그리고 깔때기가 항공기와 연결되어야 한다. 캔을 사용하는 경우 이는 접지 지점, 혹은 깔때기와 연결되어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플라스틱 양동이, 혹은 이와 유사한 비전도성 용기를 이 작업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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