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Navigation Performance

 

RNAV의 필수 요소로는 보통 항법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된다. GPS 수신기는 기본적으로 “to-to” navigators이므로 항상 특정 지점을 향하여 이동해야 한다. overlay approaches에서 만약 발음이 가능한 다섯 글자의 명칭이 waypointfix에 게재되어있지 않다면 여기에 영숫자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 식별자가 부여된다. 이러한 지점들은 접근 절차 데이터베이스의 waypoint 목록에 표시되지만 접근 차트에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컴퓨터 시스템(예를 들어 GPSFMS)navigation track을 규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점들을 CNF(Computer Navigation Fix)라 부른다. 일부 GPS overlay approaches에서 CNFunnamed DME fixes, DME arcs의 시작 지점과 종료 지점, 그리고 VORNDBILS final approach fixes(FAFs)를 포함한다.

 

FAACNF에 다섯 글자의 명칭을 할당하는, 그리고 다양한 항공 제품에 CNF를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그림 2-55] CNF가 항공 교통 관제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CNF는 기존의 reporting points, fixes, intersections, 그리고 waypoints와 구분되도록 표시된다. CNF의 명칭은 괄호 안에 표시된다(예를 들어 (MABEE)). CNF가 기존의 지점(예를 들어 crossing radialsradial/DME로 규정된 지점)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지점에 X가 표시된다. CNF는 비행 계획서나 교신에서 사용되지 않는다. 이러한 fixes를 설명할 경우 통상적인 용어(예를 들어 facility name, radial, distance)를 사용한다.

 

오늘날 많은 RNAV 시스템들로 인하여 en route charts가 여전히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잊게 된다. 데이터베이스는 항법 안내와 상황 인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지 종이 차트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GPSFMS를 사용하여 비행하는 경우 시스템의 한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예를 들어 불완전한 정보, 로딩될 수 없는 절차, 복잡한 절차,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저장용량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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