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5. PIREPs Relating to Volcanic Ash Activity

 

a. 화산 폭발로 인하여 화산재가 대기 상층으로 분출되는 것은 매년 세계 곳곳에서 발생한다. 화산재 구름 속으로 비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 화산재 구름을 만날 경우 항공기 형식에 관계없이 항공기 손상이 발생한다. 또한 화산 폭발은 jet-cruising altitudes에 대량의 이산화황 기체를 발생시키는 유일한 주요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따라서 이산화황의 탐지 및 보고는 매우 중요하다. 이산화황은 무색이지만 만약 기내에서 유황 냄새나 썩은 달걀 냄새가 난다면 대기 중 이산화황의 존재를 의심해야 한다.

 

b. 미국의 일부 화산들은 모니터링 되고 있으나 외딴 지역의 많은 화산들은 모니터링 되지 않는다. 모니터링 되지 않는 화산들은 사전 경고 없이 분화할 수 있다. 이 경우 만약 화산 폭발을 목격하였는데 사전 통보를 받지 못했었다면 당신이 화산 폭발을 가장 먼저 목격한 사람일 수 있다. 조종사는 화산 폭발, 화산재 구름, 혹은 이산화황과 관련된 PIREP을 제출하도록 강력히 권고된다.

 

c. 조종사는 VAR(Volcanic Activity Reporting) form을 사용하여 화산 활동에 관한 PIREP을 제출해야 한다. 만약 VAR form을 즉시 구할 수 없다면 화산 활동의 위치와 유형을 식별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를 전달한다.

 

d. 조종사는 최대한 빨리 VAR1 ~ 8번 항목에 필요한 정보를 구두로 전달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VAR9 ~ 16번 항목에 필요한 정보는 착륙 후에 전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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