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6. Examples of Calculating Altitude Corrections on CTAs
다음 예시는 접근의 여러 구간들을 수정하기 위한 절차를 제공한다. 이는 14 CFR Part 97 IAP에 모두 적용된다:
a. Missoula(KMSO). 보고된 온도는 –12°C: RNAV(GPS) Y RWY 12.
1. All Segments Method: IAF ~ MA holding altitude까지의 모든 구간들을 보정한다.
(a) Manual Calculation:
(1) Cold Temperature Restricted Airport Temperature Limit: -12°C
(2) Altitude at the Final Approach Fix (FAF) (SUPPY) = 6,200 ft.
(3) Airport elevation = 3,206 ft.
(4) Difference: 6,200 ft – 3,206 ft = 2994 ft.
(5) ICAO table을 사용하여 2,994ft와 –12°C의 교차 지점을 찾는다. 보간 값은 대략 300ft이다.
(6) FAF ~ IAF altitude(s) 사이의 모든 procedure altitudes에 300ft를 더한다.
[a] LANNY (IAF), CHARL (IAF), 그리고 ODIRE (IAF Holding-in-Lieu): 9,400 + 300 = 9,700 ft.
[b] CALIP (stepdown fix): 7,000 + 300 = 7,300 ft.
[c] SUPPY (FAF): 6,200 + 300 = 6,500 ft.
(7) 사용 중인 minima를 기준으로 final segment altitudes 내의 고도들을 보정한다. LP MDA = 4,520 ft.
(8) Difference: 4,520 ft – 3,206 ft = 1,314 ft.
(9) ICAO table을 사용하여 1,314ft와 –12°C의 교차 지점을 찾는다. 이 값은 대략 150ft이다. 150ft를 사용하거나, 혹은 올림 하여 200ft를 사용한다.
(10) FAF 이후의 고도들에 150ft를 더한다:
[a] BEGPE (stepdown fix): 4,840 + 150 = 4,990 ft.
[b] LNAV MDA: 4,520 + 150 = 4,670 ft.
(11) JENKI/Messed Approach Holding Altitude를 보정한다. MA altitude = 12,000ft.
[a] JENKI: 12,000 – 3,206 = 8,794 ft.
(12) ICAO table을 사용하여 5,000ft와 –12°C의 교차 지점을 찾는다. 이 값은 대략 500ft이다.
(13) holding fix final altitude에 500ft를 더한다:
[a] JENKI: 12,000 + 500 = 12,500 ft.
b. Temperature Compensating System: temperature compensating RNAV system을 사용하여 고도 보정을 수행하는 조종사는 공항 기온(–12°C)을 설정한 다음 IAF를 통과하기 전에 이를 활성화시킨다. MDA/DA의 경우에는 저온 보정 값을 직접 계산해야 한다.
1. Individual Segments Method: Missoula는 intermediate segment와 final segment에서 보정이 필요하다. 허나 이 예시에서는 missed approach도 보정하겠다.
(a) Manual Calculation: All Segments Method의 절차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필요한 구간에 보정을 적용한다.
(1) Intermediate. 7-3-6 a.1.(a)(1) ~ (6)을 사용한다. individual segments method 사용 시에는 IAF나 IF를 보정하지 않는다.
(2) Final. 7-3-6 a.1.(a)(7) ~ (10)을 사용한다.
(3) Missed Approach. 7-3-6 a.1.(a)(11) ~ (13)을 사용한다.
(b) Temperature Compensating System: temperature compensating RNAV system을 사용하여 고도 보정을 수행하는 조종사는 공항 기온(–12°C)을 설정한 다음 구간에 대해 고도 보정이 필요한 지점에서 이를 활성화시킨다. MDA/DA의 경우에는 저온 보정 값을 직접 계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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