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2. Air Traffic Control Radar Beacon System(ATCRBS)

 

a. ATCRBS(secondary surveillance radar라고도 불림)는 세 가지 주요 요소들로 구성된다:

 

1. Interrogator. primary radar는 안테나에서 전송된 신호, 그리고 물체(예를 들어 항공기)로부터 반사된 이 신호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반사 신호는 관제사의 레이더스코프에 “target”으로 표시된다. ATCRBS의 경우 Interrogator(ground based radar beacon transmitter-receiver)primary radar와 동기화되어 스캔을 수행한다. 그리고 discrete radio signals를 전송하여 모든 트랜스폰더로부터 응답을 반복적으로 요청한다. 이러한 응답은 트랜스폰더의 모드에 따라 달라진다. 수신된 응답은 primary returns와 혼합되어 동일한 레이더스코프 상에 표시된다.

 

2. Transponder. airborne radar beacon transmitter-receiverinterrogator의 신호를 자동으로 수신한다. 그리고 트랜스폰더 모드가 수신한 질문에만 특정 pulse group(code)을 통해 선택적으로 응답한다. 이러한 응답은 primary radar return과는 별개이며 primary radar return보다 훨씬 강하다.

 

3. Radarscope. 관제사가 사용하는 레이더스코프는 primary radarATCRBSreturns를 모두 표시한다. 이러한 returnstargets라 부른다. 이를 통해 관제사는 항적을 관제 및 분리한다.

 

b. primary radar targets를 식별 및 유지하는 것은 관제사에게 있어 지루한 작업이다. primary radar에 비한 ATCRBS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radar targets의 강화.

 

2. 빠른 target 식별.

 

3. 특정 코드를 고유하게 표시.

 

c. ATCRBS 지상 장비의 일부는 decoder이다. 이 장비를 통해 관제사는 각 항공기에 별개의 transponder codes를 할당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체 비행기에 하나의 코드만이 할당된다. 코드는 National Beacon Code Allocation Plan에 따라 ARTCC computer에 의해 할당된다. 또한 이 장비는 항공기로부터 Mode C altitude information을 수신하도록 설계되었다.

 

NOTE-

NAS Stage A(en route), ARTS III(terminal) Systems, 그리고 그 외 nonautomated(broadband) radar systems의 레이더스코프에 표시되는 target 기호에 대한 설명을 위해 다음 그림을 참고한다(그림 4-5-3 4-5-4).

 

d. 항공기의 트랜스폰더는 레이더 시스템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는 점이 강조되어야 한다.

 

REFERENCE-

AIM, Para 4-1-20, Transponder and ADS-B Out Operation.

NOTE-

다수의 radar terminals에는 ARTS 장비가 없다. 이러한 시설들, 그리고 contiguous U.S. 외부의 특정 ARTCC들은 우측 하단과 유사한 레이더 화면이 있을 것이다. ARTS 시설과 NAS Stage A ARTCCnonautomation mode로 운영 중인 경우에도 이와 유사한 레이더 화면이 있을 것이며 automation에 기반을 두는 특정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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