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3. Communications with Tower when Aircraft Transmitter or Receiver or Both are Inoperative

 

a. Arriving Aircraft.

 

1. Receiver inoperative.

 

(a) 수신기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항적의 방향과 흐름을 판단하기 전까지는 D 등급 공역의 바깥, 혹은 그 상공에 머무른다. 그런 다음 관제탑에게 항공기 형식, 위치, 고도, 그리고 착륙 의도를 알린다. 또한 항공기가 빛총 신호를 통해 관제 되도록 요청한다.

 

REFERENCE-

AIM, Paragraph 4-3-13, Traffic Control Light Signals

 

(b) 공항으로부터 대략 3 ~ 5마일 떨어진 곳에 있을 때 관제탑에게 위치를 알리고 장주 패턴에 진입한다. 이 시점부터 관제탑의 빛총 신호를 지켜본다. 이후 장주 패턴 수행 도중 위치(downwind /혹은 turning base leg)를 알린다.

 

2. Transmitter inoperative. 항적의 방향과 흐름을 판단하기 전까지는 D 등급 공역의 바깥, 혹은 그 상공에 머무른다. 그 후 공항의 장주 패턴에 진입한다. 착륙 정보나 항적 정보를 위해 Sectional Chartsprimary local control 주파수를 모니터링 한다. 그리고 관제탑의 빛총 신호를 찾는다. 주간에는 날개를 흔듦으로써 관제탑의 무선 송신이나 빛총 신호를 acknowledge 한다. 야간에는 landing lightsnavigation lights를 점멸함으로써 이를 acknowledge 한다.

 

3. Transmitter and receiver inoperative. 항적의 방향과 흐름을 판단하기 전까지는 D 등급 공역의 바깥, 혹은 그 상공에 머무른다. 그 다음 공항의 장주 패턴에 진입하고 빛총 신호 수신을 위해 관제탑과의 visual contact를 유지한다. 위에 명시된 대로 빛총 신호를 받았음을 알린다.

 

b. Departing Aircraft. 주기장을 떠나기 전에 무선 고장이 발생할 경우 장비 수리를 위한 모든 시도를 해본다. 만약 고장을 고칠 수 없는 경우 관제탑에 전화하여 양방향 무선 교신 없이 출항할 수 있는 허가를 요청한다. 만약 관제탑이 이를 승인하였다면 출항 정보를 받을 것이다. 그리고 관제탑 주파수를 모니터링 하라는, 혹은 빛총 신호를 지켜보라는 요청을 받을 것이다. 주간에는 aileronsrudder를 움직임으로서 관제탑의 무선 송신, 혹은 빛총 신호를 acknowledge 한다. 야간에는 landing lightsnavigation lights를 점멸함으로써 acknowledge 한다. 주기장을 벗어난 후 무선 고장이 발생한 경우 빛총 신호를 위해 관제탑을 지켜보거나, 혹은 관제탑 주파수를 모니터링 한다.

 

REFERENCE -

14 CFR Section 91.125 and 14 CFR Section 9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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