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 Abatement

 

항공기 소음 문제는 많은 공항들의 주요 관심사이다. 많은 지역 사회들은 항공기 소음을 제한하는데 도움이 되는 특정 운항 절차를 개발해달라 요청해왔다. 때문에 많은 공항에서 소음을 감소시키기 위한 noise abatement procedures를 개발하였다.

 

noise abatement procedures를 갖춘 공항은 조종사, 운영자, 항공운송업자, 항공 교통 시설, 그리고 해당 공항에 적용되는 특정 단체에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의 대부분은 Chart Supplements, 지역 간행물, 인쇄 유인물, 운영자 게시판, 안전 브리핑, 그리고 그 지역의 항공 교통 시설로부터 제공된다.

 

noise abatement procedures를 갖춘 공항의 경우 출항 조종사로 하여금 해당 절차를 준수하도록 상기시키기 위하여 활주로의 taxiway hold positions알림 표지판을 설치할 수 있다. 이러한 절차에 익숙하지 않은 조종사는 항공 교통 시설이나 관제탑에 권장 절차를 물어봐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조종사는 이러한 공항에 입항하거나 이러한 공항으로부터 출항할 때 주변 지역 사회를 고려해야 한다. 여기에는 최대한 조용하고 안전하게 운영하는 것을 포함한다.


※ 다음은 ICAO DOC 8168 III을 발췌한 내용이다. noise abatement procedures는 항공기 형식, 엔진 유형, 필요 추력, 그리고 추력 감소 시점에 따라 소음 감소 효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다음 그림은 예시로 제공되는 것이다.

 

※ 다음은 대한항공 계기비행 교재를 발췌한 내용이다.

(NADP 1)

NADP 1: 출항 시 End of Runway 로부터 인접한 소음민감지역(Noise Sensitive Areas)의 소음감소를 목적으로 제정. 그 절차는 다음과 같다.

 

■ Takeoff

•Takeoff Thrust

•Maintain a Climb Speed of V2+10 to 20kts

 

■ At 1500feet AFE

•Reduce to Climb Thrust

•Maintain a Climb Speed of V2+10 to 20kts

 

■ At 3000feet AFE

•Accelerate Smoothly to Enroute Climb Speed and Maintain Positive Rate of Climb

•Retract Flaps/Slats on Schedule

 

(NADP 2)

NADP 2: 활주로로부터 원거리에 위치한 소음민감지역의 소음감소를 목적으로 제정. 그 절차는 다음과 같다.

 

■ Takeoff

•Takeoff Thrust

•Maintain a Climb Speed of V2+10 to 20kts

 

■ At 1000feet AFE

•Accelerate to Vzf+10 to 20kts and Maintain Positive Rate of Climb

•Retract Flaps/Slats on Schedule

•Reduce to Climb Thrust with the Initiation of the First Flaps/Slats Retractions or at an Intermediate Flap Setting

 

■ At 3000feet AFE

•Transition to normal Enroute Climb Sp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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