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jected Takeoff/Engine Failure

 

이륙 도중 비상 상황, 혹은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할 경우 조종사는 활주로에 있는 동안 이륙을 중단해야 할 수 있다. 엔진의 고장, 불충분한 가속, runway incursion, 공중 충돌과 같은 상황들이 이륙 중단의 이유가 될 수 있다.

 

이륙 이전에 조종사는 비행기가 이륙할 지점을 활주로를 따라 식별해야 한다. 만약 그 지점에 도달하였으나 비행기가 아직 이륙하지 못하였다면 이륙을 중단하기 위한 즉각적인 동작이 취해져야 한다. 적절히 계획되고 수행되었다면 특별한 방법(예를 들어 과도한 브레이크. 이는 방향 제어 상실, 비행기 손상, 그리고/혹은 신체적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 없이도 비행기를 남은 활주로에서 멈출 수 있다.

 

이륙을 중단한 경우 방향 제어를 유지하면서 출력을 idle로 줄이고 최대 제동을 적용해야 한다. 화재로 인해 엔진을 꺼야 할 경우 mixture controlidle cutoff position으로 전환하고 magneto를 꺼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제조업체의 비상 절차를 따라야 한다.

 

부양 이후 발생하는 모든 출력 상실, 혹은 엔진 고장의 특징은 긴급성이다. 대부분의 경우 엔진 고장이 발생한 후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지 결정하고 이를 수행하는데 조종사에게 몇 초 밖에 주어지지 않는다.

 

initial climb 도중 엔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조종사의 첫 책무는 비행기 제어를 유지하는 것이다. 출력이 없는 climb pitch attitude에서 비행기는 거의 실속 받음각 상태이다. 그와 동시에 조종사는 여전히 right rudder를 유지하고 있을 수 있다. 조종사는 실속을 방지하기 위해 nose를 즉각적으로 낮춰야 한다. 동시에 coordinated flight를 위해 rudder를 움직여야 한다. 조종사는 적절한 착륙 구역(되도록 정면의)을 향해 활공해야 한다. 이륙 활주로로 돌아가려고 시도해서는 안 된다(, 조종사가 이전에 emergency turn-back을 훈련받았고 충분한 고도가 존재할 경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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