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rmine the Loaded CG

 

먼저 각 저울에서 측정된 무게들을 더한다. 그런 다음 BEW를 결정하기 위해 tare weights를 뺀다. BEWEWCG를 통해 그림 6-3과 같은 차트를 사용하면 항공기의 적재 무게와 CG를 결정할 수 있다. [그림 6-2]

항공기는 다음과 같이 적재되어 있다:

Chart Method Using Weight, Arm, and Moments

 

무게, arm, 그리고 모멘트를 나타내는 차트를 만든다. 이 비행을 위한 적재 무게는 5,064 파운드이고 CGdatum으로부터 42.47 인치 후방에 위치한다.

 

무게와 CG가 허용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림 6-4CG range chart를 참조한다. 42.47 inches from the datum으로부터 위로 수직선을 긋는다. 그리고 5,064 파운드로부터 수평선을 긋는다. 이 선들은 envelope 내에서 교차한다. , 비행기는 올바르게 적재되었다.

Determining the CG in Percentage of Mean Aerodynamic Chord(MAC)

 

그림 6-26-3을 다시 참조한다.

CG in % MAC을 찾기 위해 그림 6-5의 공식을 사용한다.

적재된 CG36.3% MAC에 위치한다.

 

The Chart Method Using Weight and Moment Indexes

 

신중한 비행 전 계획을 더 쉽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비행을 더 안전하게 만든다. 많은 제조업체들은 무게arm모멘트 대신 무게와 moment indexes를 사용하는 차트를 POH/AFM에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무게에 대한 moment indexes table을 제공함으로써 오류를 줄이는데 도움을 제공한다.

 

다음 비행을 위한 적재를 고려한다.

조종사는 그림 6-7, 6-8, 그리고 6-9moment indexes를 사용하여 차트를 완성한다. [그림 6-6]

moment/100은 그림 6-7, 6-8, 그리고 6-9의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차트에 정확한 무게가 없다면 무게들을 보간(interpolate)한다. 만약 무게가 차트에 표시된 값보다 크다면 원하는 무게 조합에 대한 moment indexes를 더한다. 예를 들어 320 파운드의 front seats에 대한 moment/100을 구하기 위해선 100 파운드에 대한 moment index(105)220 파운드에 대한 moment index(231)를 더한다. 이는 320 파운드의 front seats에 대해 moment index 336을 제공한다.

 

그림 6-10moment limits versus weight envelope를 사용하여 weight and balance 상태가 이착륙에 대한 허용 한계 이내에 있는지를 결정한다. moment limits versus weight envelope는 세 개의 매개변수에 대한 그래프 영역이다. 대각선(모멘트/100을 나타냄)은 수직선(datum으로부터의 인치 단위 CG 위치)에서 수평선(무게를 나타냄)과 교차한다. 선이 envelope 내에서 교차할 경우 항공기는 무게와 CG에 대해 한계 이내로 적재된 것이다.

 

Takeoff: -3,781 lb, 그리고 4,296 moment/100

Landing: -3,571 lb, 그리고 4,050 moment/100

 

4,296에 대한 moment/100 대각선을 찾는다. 그리고 이 선이 3,781 파운드에 대한 수평선을 가로지를 때까지 따라 내려간다. 이 선은 114 인치에 대한 CG 수직선과 교차하며 이는 envelope 내에 있다.

 

maximum allowable takeoff weight3,900 파운드이다. 이 항공기는 현재 3,781 파운드이다. 3,781 파운드에 대한 CG limits109.8 ~ 117.5이다. 113.6 인치의 CG는 이러한 허용 한계 이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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